정치
정치
국힘 박정훈 "이재명 변호사가 우리 당 공관위원…납득 어려워"
뉴스보이
2026.02.20. 18:26
뉴스보이
2026.02.20. 18:26

간단 요약
간단 요약
박정훈 의원은 황수림 변호사가 이재명 지사 선거법 1심 변호인단 참여를 문제 삼았습니다.
공관위는 2021년 국민의힘 당원 가입 후 민주당 관련 사건을 수임하지 않았다고 해명했습니다.
이 기사는 7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7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국민의힘 박정훈 의원이 당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 위원으로 인선된 황수림 변호사의 과거 이력을 문제 삼으며 공개적으로 반발했습니다.
박정훈 의원은 황수림 변호사가 2019년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공직선거법 위반 1심 재판 변호인단에 참여했던 점과 '성남시 법률고문' 이력을 지적하며, 이재명 대통령의 선거법 사건을 변호했던 인물이 공천 기준이 되는 것에 납득하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공관위는 황수림 변호사가 2021년 국민의힘 당원 가입 이후 민주당 관련 사건을 일체 수임하지 않았다고 해명했습니다. 또한, '성남시 법률고문' 이력은 국민의힘 소속 신상진 시장 재임 시절 성남시 법률 자문으로 활동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