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IT/과학
플렉스, KLPGA 프로골퍼 5인 앰버서더 위촉… HR AI 플랫폼 '플렉스' 알린다
뉴스보이
2026.02.20. 18:28
뉴스보이
2026.02.20. 18:28

간단 요약
간단 요약
플렉스는 김다나, 배경은, 전지선, 이현지 프로골퍼와 홍재경 아나운서를 앰버서더로 위촉했습니다.
앰버서더는 기업 데이터 경영 및 AX(인공지능 전환)를 돕는 '필드 위의 코치'로 활약할 예정입니다.
이 기사는 3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3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인사관리(HR) 기반 인공지능(AI) 플랫폼 플렉스가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소속 프로골퍼 등 5인을 플렉스 앰버서더로 위촉하며 대형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본격 공략합니다.
플렉스는 지난 19일 서울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2026 플렉스 앰버서더 발대식'을 열고 KLPGA 소속 김다나, 배경은, 전지선, 이현지 프로골퍼와 홍재경 골프 전문 아나운서를 공식 앰버서더로 위촉했습니다. 이번 앰버서더 위촉은 프로선수 개인과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협업 체계를 마련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앰버서더 5인은 기업의 데이터 경영 및 AX(인공지능 전환)를 돕는 '필드 위의 코치'로 활약할 예정입니다. 플렉스는 앰버서더가 경영진의 실질적 고민을 AI, 데이터, 플랫폼 기술과 연결하여 해소할 수 있도록 실전 가이드를 공유했습니다.
장해남 플렉스 대표는 기업의 의사결정이 스포츠처럼 전략적이고 정교해야 승패를 좌우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HR 기반 AI 플랫폼이 경영진의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앰버서더가 기업과 기술을 잇는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