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AI, '바르코 보이스' 활용한 제2회 게임제작 공모전 개최
IT/과학
2025.11.17. 10:27

간단 요약
NC AI의 음성 합성 기술 ‘바르코 보이스’로 AI 음성 콘텐츠 제작을 장려합니다.
총상금 500만 원 규모로, 11월 17일부터 12월 5일까지 참가 접수를 진행합니다.
동일한 주제의 뉴스 10개를 모아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내용으로 요약했어요
NC AI는 자사의 음성 합성 기술인 ‘바르코 보이스’를 활용한 ‘제2회 바르코 활용 게임제작 공모전 보이스편’을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 콘텐츠 제작을 장려하고 차세대 개발자와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게임 개발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팀은 11월 17일부터 12월 5일까지 참가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바르코 보이스를 활용한 5분 이내의 게임 시연 영상과 결과 설명문서 등을 12월 31일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심사 기준은 바르코 보이스 활용도, 게임의 독창성, 완성도로 구성되며, 특히 인공지능 음성 기술을 게임성과 스토리텔링에 창의적으로 녹였는지가 핵심 평가 포인트입니다.
총상금은 500만 원 규모로, 대상 300만 원, 최우수상 100만 원, 우수상 각 50만 원이 수여됩니다. 1차 온라인 심사는 2026년 1월 2일, 2차 현장 심사는 1월 9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공모전은 ‘바르코 3D’에 이어 진행되는 두 번째 시리즈로, ‘소리’와 ‘감정’을 중심으로 한 창작의 가능성을 탐구합니다.
바르코 보이스는 텍스트 또는 음성 데이터를 입력하면 각기 다른 성격과 감정을 가진 고품질의 인공지능 음성을 자연스럽게 합성해내는 NC AI의 최첨단 TTS 기술입니다. 감정 표현, 말투, 발화 리듬 등을 조정하여 캐릭터의 감정선까지 표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임수진 NC AI 최고사업책임자(CBO)는 국내 창작자들이 글로벌 수준의 AI 기술을 직접 활용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기술의 문턱을 낮추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이 게임의 소리, 감정, 몰입 경험을 어떻게 진화시킬 수 있는지 보여주는 상징적 무대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