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
오늘의 Top10 뉴스

네이버 "공공 전자문서 700여종 발송중"…이용자 접근성 높이고 탄소 배출 감축 기여

IT/과학
2025.11.17. 10:54
네이버 "공공 전자문서 700여종 발송중"…이용자 접근성 높이고 탄소 배출 감축 기여

간단 요약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700여 종의 공공기관 문서를 네이버앱으로 수신, 인증, 납부합니다.

2024년까지 약 4억 9400만 장의 종이를 절감하며 탄소 배출 감축에 기여했습니다.

동일한 주제의 뉴스 18개를 모아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내용으로 요약했어요
네이버 전자문서가 기술 혁신을 통해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탄소 배출 감축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인증받은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서 2019년부터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다양한 공공기관 전자문서 700여 종을 안정적으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특히 높은 보안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아 주요 공공기관의 1차 발송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전자문서는 네이버앱을 통해 문서 수신부터 인증, 신분증 확인, 납부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국세청, 국방부 등 주요 기관의 차세대 디지털 인프라 구축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종이 우편을 전자문서로 대체하여 2024년까지 누적 약 4억 9400만 장의 종이를 절감하고 탄소 배출 감축에도 기여했습니다. 이러한 ESG 실천 노력을 인정받아 네이버 전자문서는 지난 9월 경기도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1500만 경기도민의 '기후행동 기회소득' 정책 파트너로 지정되었습니다. 아울러 TTS(Text to Speech) 기술을 적용하여 전자문서 내용을 음성으로 전달함으로써 고령층과 시각장애인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전자문서 서비스를 담당하는 네이버 황보영 리더는 전국민에게 700여 종 이상의 전자문서를 발송하고 있으며, 보안, 편의성, 접근성을 높여 협업 기관과 발송 문서의 종류를 더욱 늘려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신뢰받는 전자문서 서비스를 고도화하여 ESG 및 탄소 배출 감축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입니다.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가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