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
오늘의 Top10 뉴스

이랜드월드 "물류센터 화재, 대체물류로 정상화 속도…영업 정상화에 총력"

경제
2025.11.17. 12:21
이랜드월드 "물류센터 화재, 대체물류로 정상화 속도…영업 정상화에 총력"

간단 요약

천안 패션물류센터 화재로 FW 상품과 의류 재고가 소실되었으나, 인명 피해는 없습니다.

대체 물류를 가동하여 온라인 배송 지연을 최소화하고 블랙프라이데이 등 행사는 유동적으로 진행됩니다.

동일한 주제의 뉴스 35개를 모아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내용으로 요약했어요
이랜드월드 천안 패션물류센터에서 지난 15일 대형 화재가 발생하여 현재 대부분 진화된 상태입니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으나, 건물과 물류 인프라 및 의류 재고, FW 상품이 소실되는 피해를 입었습니다. 소방 당국에 따르면 화재는 오전 6시경 충남 천안시 동남구 용정리 이랜드 물류센터에서 발생했습니다. 이랜드월드는 17일 언론 공지를 통해 국과수에서 CCTV를 확보하여 화재 원인을 규명 중이며, 최초 발화 지점은 3,4층 부근으로 확인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물류센터는 연면적 19만 3210㎡ 규모의 초대형 시설입니다. 현재 이랜드월드는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체 물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근 이랜드리테일 물류센터와 그룹 관계사의 물류 인프라, 외부 물류 인프라를 임차하여 정상화를 진행 중입니다. 온라인 상품의 배송 지연 및 일부 주문 취소는 불가피하며, 추가 취소는 고객센터를 통해 개별 안내될 예정입니다. 전국 매장에는 겨울 신상이 대부분 출고되었고, 신상품은 항만 물량을 확보해 대응하고 있습니다. 자가 공장의 생산 속도를 높이는 등 영업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예정되어 있던 블랙프라이데이 및 행사는 브랜드별로 유동적으로 진행될 계획입니다.

이랜드월드가 천안 물류센터 화재 피해에 대응하는 주된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랜드월드 "물류센터 화재, 대체물류로 정상화 속도…영업 정상화에 총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