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6위

#코스피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외국인

#미국 기술주

코스피, 미 기술주 약세·외국인 매도에 9000선 밑으로…삼전·닉스 동반 약세

logo

뉴스보이

2026.06.23. 09:29

코스피, 미 기술주 약세·외국인 매도에 9000선 밑으로…삼전·닉스 동반 약세

간단 요약

코스피는 126.53포인트 내린 9000선 아래에서 거래 중입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 1조 8천억, 2천억원 순매도했습니다.

이 기사는 20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23일 국내 증시는 미국 기술주 약세와 외국인, 기관의 동반 매도세에 하락했습니다. 오전 9시 22분 현재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126.53포인트 내린 9000선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역시 23.20포인트(2.36%) 하락한 945.20을 기록하며 950선 밑으로 밀렸습니다. 간밤 뉴욕증시는 대형 기술주 약세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스페이스X의 대규모 채권 발행 추진과 빅테크 주가 부진이 나스닥 지수 하락을 주도했습니다. 국내 유가증권시장에서 외국인은 1조 8000억원, 기관은 2000억원대 순매도를 기록했으며, 개인은 2조원 가까이 순매수하며 하단을 방어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동반 약세를 보였습니다. 반면 SK스퀘어, 삼성생명, 삼성물산 등은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한지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미국 빅테크 주가 부진과 시장금리 부담은 하방 요인이지만,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의 강세와 유가 하락은 우호적 요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소셜데이터 분석
기사 댓글이 많은 언론사를 기준으로 분석했어요
연합뉴스
31개의 댓글
best 1
2026.6.23 01:03
아니 내껀 애초에 오르지도 않았는데 반도체가 지수 끌어올리고 다른거는 떨어지는데 반도체 떨어질땐 또 다같이 떨어지고 참내
thumb-up
44
thumb-down
0
best 2
2026.6.23 01:10
반도체가 약세인데 반도체가 아닌 다른 종목들은 왜 같이 빠지는건데? 정부가 시장개입을 멍청하게 하면 어떤일이 일어나는지 보여주는 사례다. 레버리지 열어서 반도체로 쏠렸던 자금 반도체가 빠지니 그거 매꾸려고 쏠림이 더 심해지는 악순환. 증시가 저평가 일때는 가만이 있다가 쏠림이 심해질때 레버리지 열어 증시 개판 만들었음. 이유는 단 하나, 억지로 9천피 만들어 정치홍보 목적으로 쓰기 위함 이었음. 진심 역겹다.
thumb-up
24
thumb-down
2
best 3
2026.6.23 01:02
이재명 업적이지 뭐 중소기업자금 싹빼다가 대기업에 가게 만들었으니
thumb-up
22
thumb-down
5
이데일리
30개의 댓글
best 1
2026.6.23 00:41
국민도박장~ 대단하다. 근데 삼전닉스만 주식인듯. 나머지 우량주는 몇 달째 폭락중. 코스닥은 뭐 거의 사망했고. 현정부는 삼전닉스만 주식이지???? ㅋㅋㅋㅋㅋ
thumb-up
98
thumb-down
4
best 2
2026.6.23 00:41
연기금은 팔고, 공매도는 누르고, 둘이서 아주 주가 작살을 내는구나.ㅠㅠ
thumb-up
26
thumb-down
0
best 3
2026.6.23 01:06
이게 바로 레버리지 쏠림의 부작용이다. 삼전닉스는 올랐으니 숨고르기 한다고 치자. 오르지도 않은 다른 종목들은 더 빠지고 있음. 진짜 정부 증시개입 역겹네.
thumb-up
22
thumb-down
0
헤럴드경제
23개의 댓글
best 1
2026.6.23 01:09
삼전닉스퀘어 코스피만 가면 뭐하냐? 서민 삶은 하나 나아지는게 없는데... 표 잘 뽑아... 코스닥 중소형주 투자자들 다 죽어간다... 뿌리 같은 중소형기업 없이 나라가 얼마나 잘 버티는지 한번 보자...
thumb-up
22
thumb-down
3
best 2
2026.6.23 01:25
현재 주식시장은 외국인 놀기 좋은 카지노판, 국부는 이렇게 거의 모두 유출..정부가 주식시장을 도박장으로 만들고 돈도 빌려주고 온갖 짓거리 다해놓고 지금에 와서 책임도 없이 누워서라도 막았어야 했다고 하며 책임지지 않겠다는 것 아닌가.. 여하튼 지금 정신나간 주식시장에는 삼전닉스만 있고 다른 것은 하나도 없다.. 삼전.닉스 제외한 코스피는 4천도 되지 않는다.. 저PBR과 저PER 회사의 오너 횡포를 개선하지 않으면 벨류에시션은 모두 거짓으로 양극화만 심화...
thumb-up
17
thumb-down
1
best 3
2026.6.23 01:09
국민연금은 팔고있나? 나중에 돈없다 하지말고
thumb-up
9
thumb-down
0
속보
오늘 02:29 기준
1
2시간전
[속보] 경찰, "모두의 창업" 정보유출 사건 내사 착수
2
3시간전
[속보] 삼성전자, HBM4 매출 업계 최초 10억달러 돌파
3
15시간전
[속보] 美부통령 "이란과 최종합의 성공 위한 좋은 토대 마련"
4
15시간전
[속보] 美부통령 "이란과 IAEA 핵사찰단 이란 복귀 합의"
5
17시간전
[속보] 영국 스타머 총리, 취임 2년만에 사임 발표
본 기사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뉴스를 요약/분석한 정보로, 원문 기사의 내용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투자 및 법률적 조언이 아니며, 이에 따른 책임은 뉴스보이가 지지 않습니다.
appstore logoplaystore logo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서비스 이용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제휴 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주식회사 커브길에서

footer text logo

대표 : 최재형, 안세현

서울시 서대문구 성산로 512-42, 307호

사업자 등록 번호 : 237-86-03199

전화번호 : 1688-4564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형

제호 : 뉴스보이

등록번호 : 서울 아 56429

등록・발행일자 : 2026-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