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어릴 때 당 함유 음료·주스 많이 마시면 고혈압 위험 높아져"
뉴스보이
2026.06.23. 13:00
뉴스보이
2026.06.23. 13:00

간단 요약
간단 요약
캐나다 토론토대 연구팀이 미국 청소년 2만5천여 명을 25년간 추적 관찰한 결과입니다.
하루 2회 이상 마시면 고혈압 위험이 52% 높아지며, 통과일, 물, 우유로 대체하면 위험이 낮아집니다.
이 기사는 6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6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