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5년 7개월만에 코스피 '왕좌 교체'…SK하이닉스, AI 반도체 주도주 등극
뉴스보이
2026.06.23. 16:30
뉴스보이
2026.06.23. 16:30

간단 요약
간단 요약
SK하이닉스가 삼성전자 보통주를 제치고 2080조원대 시총 1위에 올랐습니다.
HBM 시장 점유율 50%로 선두이며, 미국 ADR 상장도 추진 중입니다.
이 기사는 14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14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