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나스닥

#마이크론

#반도체

#AI

#엔비디아

AI 랠리 흔들리나…나스닥 2.2% 급락, 반도체주 투매에 'AI 거품론' 재부각

logo

뉴스보이

2026.06.24. 05:20

AI 랠리 흔들리나…나스닥 2.2% 급락, 반도체주 투매에 'AI 거품론' 재부각

간단 요약

나스닥 급락은 AI 인프라 과도한 자본지출과 부채 우려 때문입니다.

마이크론 13% 폭락 등 반도체주가 동반 약세를 보였습니다.

이 기사는 8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23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인공지능(AI) 반도체주를 중심으로 주요 지수가 급락했습니다. 나스닥 종합지수는 2.22% 하락했으며, S&P500 지수도 1.45% 내렸습니다. 특히 AI 메모리 랠리를 주도했던 마이크론은 13% 폭락했고, 엔비디아와 AMD, 퀄컴 등 주요 반도체 기업들도 동반 약세를 보였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7.8% 급락했습니다. 이번 하락은 AI 인프라 투자 확대에 따른 과도한 자본지출과 부채 증가 우려가 확산하며 차익실현 매물이 집중된 결과입니다. 월가에서는 AI 낙관론이 지나쳤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투자자들의 관심은 24일 장 마감 후 발표될 마이크론의 실적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론 실적과 가이던스는 AI 메모리 및 반도체 업황 전반의 향방을 가늠할 핵심 이벤트가 될 전망입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소셜데이터 분석
기사 댓글이 많은 언론사를 기준으로 분석했어요
이데일리
38개의 댓글
best 1
2026.6.23 15:55
한국이 원인이라고? 미국 선물시장에 반응해서 한국이 떨어진거 아니야? 한국이 무슨 영향력이 있다고 세계증시의 도미노 효과를 가져온다는 거냐? 기사 똑바로 알아보고 안 쓸래?
thumb-up
101
thumb-down
15
best 2
2026.6.23 18:21
전광판 쳐다보는 아재좀 그만 우려먹어~ 한번 쳐다봤다가 영원히 박제된 아재 불쌍해 죽겠네
thumb-up
14
thumb-down
0
best 3
2026.6.23 20:23
오늘 국장은 삼전닉스 선두주자로 어제보다 더 폭락예상임. 삼닉 단일레버리지 하방리벨런싱으로 훨씬 더 폭락 가속화가 불보듯 ᆢ 나 어떡해~~
thumb-up
14
thumb-down
2
뉴스1
7개의 댓글
best 1
2026.6.23 21:50
젠슨황은 사기꾼이 맞다. 돈이 되니 다 같이 덤벼든거지.
thumb-up
2
thumb-down
2
best 2
2026.6.23 21:53
8000피 깨지겠네ㆍ
thumb-up
1
thumb-down
0
best 3
2026.6.23 20:47
조정이 맞다 하락시 매수해야 한다
thumb-up
1
thumb-down
0
데일리안
1개의 댓글
best 1
2026.6.23 21:04
실적 운운하며 부추기는 애널이너 방송잡이덜 믿지들 마쇼 듣지두 말구 실적 좋다고 가는것만도 아니다 지금 반도체 그냥 밀물일 뿐
thumb-up
4
thumb-down
0
본 기사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뉴스를 요약/분석한 정보로, 원문 기사의 내용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투자 및 법률적 조언이 아니며, 이에 따른 책임은 뉴스보이가 지지 않습니다.
appstore logoplaystore logo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서비스 이용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제휴 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주식회사 커브길에서

footer text logo

대표 : 최재형, 안세현

서울시 서대문구 성산로 512-42, 307호

사업자 등록 번호 : 237-86-03199

전화번호 : 1688-4564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형

제호 : 뉴스보이

등록번호 : 서울 아 56429

등록・발행일자 : 2026-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