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4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반도체

#이재명

#이재용

삼성·SK, 호남에 수백조 '반도체팹' 짓는다…'전공정' 라인까지

logo

뉴스보이

2026.06.24. 05:25

삼성·SK, 호남에 수백조 '반도체팹' 짓는다…'전공정' 라인까지

간단 요약

삼성·SK, 호남·충청권에 수백조원 규모의 전·후공정 클러스터를 조성합니다.

대통령 주재 회의에서 발표 예정이며, 지역균형 발전 전략과 연계됩니다.

이 기사는 11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호남권과 충청권에 수백조 원 규모의 반도체 클러스터 투자를 추진합니다. 양사는 메모리 반도체 생산 공정인 전공정과 패키징 공정인 후공정을 모두 구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번 투자는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이달 말 청와대에서 열리는 국토 공간 대전환 민관 합동회의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는 정부가 추진하는 지역균형 발전 전략과 맞닿아 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오는 25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회동할 예정이며, 최태원 SK그룹 회장과는 지난 19일 만났습니다. 이재용 회장은 다음 달 2일 충남 아산을, 최태원 회장은 이달 30일 광주를 찾아 투자 계획을 직접 공개할 가능성도 거론됩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소셜데이터 분석
기사 댓글이 많은 언론사를 기준으로 분석했어요
동아일보
30개의 댓글
best 1
2026.6.23 19:56
ㅋㅋ 라도로가면 끝이지 노조 파업 불보듯 뻔하지
thumb-up
78
thumb-down
6
best 2
2026.6.23 19:52
호남향우회가 정권 찬탈 한 이유.이나라는 절라도 깡패들 때문에 망했다.
thumb-up
47
thumb-down
3
best 3
2026.6.23 20:20
민주당에서 지난번 정권을 잡을 당시 SK최태원과 삼성 이재용을 감방에 넣고 회사를 위기에 몰아 넣더만... 이제는 협박을 해서 전라도에 최대 반도체 단지를 짓게 하네... 민주당이 최태원과 이재용한테 말을 안들으면 또 감옥행이라고 협박했나...
thumb-up
39
thumb-down
2
머니투데이
29개의 댓글
best 1
2026.6.23 19:41
우리기업죽이려는죄멍이와 친북 좌파들 몰아내야 이나라가산다.
thumb-up
271
thumb-down
35
best 2
2026.6.23 19:40
이게 나라냐?기업들 사업하기좋게 만들어줘도 해외로 빠지는판에 표플리즘 정치논리로. 기업압박하는게 말이되냐?
thumb-up
126
thumb-down
8
best 3
2026.6.23 19:54
기업경영 최대 경쟁력은 자율경영이다 왜 자꾸 청와대 밀실로 불러서 밀담이냐??? 그것도 1:1면담이냐 배석자가 누구냐??? 결론은 전라도로 반도체공장 유치라 그래서 총선과 대선때 그동네 표를 싹쓰리해야 장기집권 한단 계산이겠지?? 또 다른짖 한건 아닌지??? 있잖아 그거....지난번 아들 결혼식 앞두고도 재벌총수들 접견했잖아???조심해~~부동산폭등이나 잡아라..양극화나 해소해라 좌파정부 들어서 더욱더 심해져서 서민들 살기 힘들다 재명아~~
thumb-up
101
thumb-down
8
노컷뉴스
21개의 댓글
best 1
2026.6.23 20:35
경북권에 보수 득표율 5~60%는 독재라하고 호남에 90% 득표율은 민주주의라 하는 정신병자들아 수십년간 그렇게해서 호남이 발전됐냐? 하는건 기업유치가 아닌 산업도시에서 벌어들인 세금 내놓으라 밖에 못하는것들 이미 삼성하닉에서 해외공장 투자한다고 했는데 언론에서만 하지도 않은 허위사실 유포하는 이유가?
thumb-up
10
thumb-down
3
best 2
2026.6.23 20:45
극토 균형 발전은 수도권 분산과 집값에도 큰 도움되니까, 잘사는 수도권 사람들 반대하지, 내 아들 딸 모두 강남 자가에서 살지만 인구분산해서 집값도 내려가고 서울이 살기 좋은 도시 되기를
thumb-up
5
thumb-down
2
best 3
2026.6.23 20:43
대구 경북 어쩔. 김부겸 되면 좋았을걸. ㅋㅋ 꼬숩다. 이로인해 충청도 새만금 전남 서해가 핫해지는구나. 부산시장 전재수도 해양도시 만들고 울산시장도 잘하데. 대구만 잣되었네. 어쩔
thumb-up
5
thumb-down
3
본 기사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뉴스를 요약/분석한 정보로, 원문 기사의 내용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투자 및 법률적 조언이 아니며, 이에 따른 책임은 뉴스보이가 지지 않습니다.
appstore logoplaystore logo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서비스 이용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제휴 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주식회사 커브길에서

footer text logo

대표 : 최재형, 안세현

서울시 서대문구 성산로 512-42, 307호

사업자 등록 번호 : 237-86-03199

전화번호 : 1688-4564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형

제호 : 뉴스보이

등록번호 : 서울 아 56429

등록・발행일자 : 2026-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