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광명시, "종이 영수증 확 줄인다"…소상공인 전자영수증 지원으로 탄소중립포인트 적립 번거로움 없앤다
뉴스보이
2026.06.26. 14:41
뉴스보이
2026.06.26. 14:41

간단 요약
간단 요약
광명시는 소상공인 2,000곳에 전자영수증 시스템을 무상 설치하며, POS 연동비와 관리비를 지원합니다.
시민들은 전자영수증으로 탄소중립포인트를 자동 적립하며, 10월 '기후의병 탄소저금통' 앱도 출시됩니다.
이 기사는 3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3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