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뉴욕에서 주가 재평가 받겠다"…SK하이닉스, 나스닥 ADR 상장으로 글로벌 무대서 몸값 뛴다

logo

뉴스보이

2026.06.26. 13:49

"뉴욕에서 주가 재평가 받겠다"…SK하이닉스, 나스닥 ADR 상장으로 글로벌 무대서 몸값 뛴다

간단 요약

기존 주식 약 2.5%인 신주를 발행해 45조 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합니다.

조달 자금은 HBM 등 AI 메모리 시설 투자에 전액 투입될 예정입니다.

이 기사는 5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SK하이닉스가 다음 달 10일 미국 나스닥 시장에 ADR(미국주식예탁증서)을 상장하며 글로벌 무대 진출을 본격화합니다. 이는 글로벌 접근성을 확대하고, 마이크론 대비 저평가된 주가 밸류에이션을 끌어올릴 기회로 평가됩니다. SK하이닉스는 기존 주식의 약 2.5%에 해당하는 신주 1,779만 주를 발행하여 해외 예탁기관에 예탁하고, 이를 기초로 ADR을 발행할 계획입니다. 이번 ADR 발행을 통해 조달되는 약 45조 4,535억 원의 자금은 고대역폭메모리(HBM) 등 미래 AI 메모리 기술 초격차를 위한 시설 투자에 전액 투입됩니다. 시장과 전문가들은 이번 상장을 통해 미국 본토의 초대형 패시브 펀드글로벌 연기금 자금 유입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염동찬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SK하이닉스가 나스닥100 등 주요 지수에 편입될 여지가 커졌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종욱 삼성증권 연구원은 ADR이 미국에서 원주 환산가 대비 프리미엄에 거래되면 차익거래 채널을 통해 ADR 주가가 코스피 원주 주가를 견인하는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미국 시장의 빠른 자금 유출입 속도로 인해 주가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소셜데이터 분석
기사 댓글이 많은 언론사를 기준으로 분석했어요
한국경제
20개의 댓글
best 1
2026.6.26 00:47
진짜로 쓰레기 국장 하지마라!! 삼전닉스 내리면 완전 폭락장. 그럼 삼전닉스 오르면?? 삼전닉스만 오르고, 나머지 다 폭락하는데, 지수 올랐다고 자위하는 쓰레기 한국 주식 시장! 정말 쓰레기 국장!
thumb-up
225
thumb-down
12
best 2
2026.6.26 02:09
절라도에서 뭘 했다가는 다 폭망한다. 쓸데없는 생각이나 상상도 하지 말아라. 잼버리도 망하고 F1 경기장도 폭망했다. 무안공항 둔덕 사태로 200여명이 사망햇다. 절라도 앞바다에서 세월호 사고도 있었다. 그 땅은 가지 말아야 한다. 그냥 곡성 그 자체다.
thumb-up
72
thumb-down
19
best 3
2026.6.26 00:46
이제 미국 투자할 돈을 미국에서 주식 상장시켜서 돈 받아서 투자하자.... 현대도.. 삼성도... 조선사도...... 그러면 우리 기업도 좋고 미국도 좋겠지..
thumb-up
24
thumb-down
0
비즈워치
8개의 댓글
best 1
2026.6.25 22:47
삼성전자가 하이닉스에 비해 추정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배 이상, 40% 가량 많은데 시총이 더 적다는 건 한편의 코미디지.
thumb-up
13
thumb-down
6
best 2
2026.6.26 03:29
삼성??? ㅋㅋㅋ 회장이란 병풍은 임원들 무서워서 해외로 나돌고... 임원것들은 지들이 굶긴 직원들 무서워서 직원들 앞에 나서지도 못하면서 한술 더 떠 지들 인건비나 부풀이고 최승호때문에 한쪽은 부자 한쪽은 거지 둘로 나눠진 직원들은 서로 싸우고...삼성은 이제 끝났다! 내부분열은 이미 기업이 끝났다는 신호야!
thumb-up
1
thumb-down
1
best 3
2026.6.26 00:59
삼전 영업익 보고 들어가지마라 최고점이다
thumb-up
1
thumb-down
1
뉴스1
6개의 댓글
best 1
2026.6.25 21:26
삼성이 나스닥 가면 세계1등 종목 확실 다양한 매출구조 최고임
thumb-up
6
thumb-down
1
best 2
2026.6.26 00:41
유상증자인데 먼 소리 하는건지
thumb-up
1
thumb-down
2
best 3
2026.6.25 22:38
52조원대.. 왜 상장할까? 투자금 확충을 위해서인데...그런데도 왜 SK하이닉스는 영업이익을 다시 또 근로자들과 나누는 근로약정을 체결해서 조단위의 영업이익을 빼돌리냐??? 그러면서 투자금 없다며 미국에 상장해서 부족한 투자금을 확충한다?? 그럼 워라하고 주주들의 몫인 영업이익을 근로자들과 나눠었냐고?? 영업이익 = 영업활동에서 번 이익금으로 근로자들의 고액 임금, 보너스, 수당 다 지급하고 세금까지 내고나서 남은 돈으로 '재투자(사내유보금)'나 주주배당금으로 사용하는 영역인데도.. 또 근로자에게 지급한다?
thumb-up
1
thumb-down
2
본 기사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뉴스를 요약/분석한 정보로, 원문 기사의 내용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투자 및 법률적 조언이 아니며, 이에 따른 책임은 뉴스보이가 지지 않습니다.
appstore logoplaystore logo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서비스 이용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제휴 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주식회사 커브길에서

footer text logo

대표 : 최재형, 안세현

서울시 서대문구 성산로 512-42, 307호

사업자 등록 번호 : 237-86-03199

전화번호 : 1688-4564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형

제호 : 뉴스보이

등록번호 : 서울 아 56429

등록・발행일자 : 2026-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