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재명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호남

#반도체 클러스터

이 대통령 "호남에 물 충분…삼성·하이닉스, 용수 검토 없이 공장 설립할 만큼 어리석지 않아"

logo

뉴스보이

2026.06.27. 12:26

이 대통령 "호남에 물 충분…삼성·하이닉스, 용수 검토 없이 공장 설립할 만큼 어리석지 않아"

간단 요약

이 대통령은 호남 물이 농업용수로 방치됐을 뿐, 하루 100만 톤 산업용수 공급이 가능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청와대는 호남 반도체 클러스터 포함 투자 계획을 곧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 기사는 15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27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호남권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에 대한 물 부족 우려를 정면으로 반박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호남 지역에 영남이나 수도권만큼 물이 충분하며, 수십 년간 농업용수로 방치되었을 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첨단도시 발전에 필요한 관리 시스템을 갖추면 하루 100만 톤의 산업용수 공급도 가능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도 같은 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서남권의 대규모 산업용수 공급 인프라 부족이 수자원 부족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김 실장은 물 관리와 인프라 설계의 문제이며, 상식 밖의 주장이 횡행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청와대는 이달 29일 '대한민국 대도약 3대 메가 프로젝트 국민보고회'를 통해 호남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포함한 비수도권 지역 첨단전략산업 투자 계획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소셜데이터 분석
기사 댓글이 많은 언론사를 기준으로 분석했어요
한국일보
49개의 댓글
best 1
2026.6.27 04:48
범죄자눈에는 범죄자만 보임
thumb-up
18
thumb-down
1
best 2
2026.6.27 04:50
비판을 하면 사실로 반박하면 될 일이지 돼지 운운하는 수준은 뭐지
thumb-up
17
thumb-down
0
best 3
2026.6.27 04:45
좌파정권은 항상 이럼 ㅋㅋㅋ 초반에 잘 나가다 반대에 부딪히면 일단 국민 개돼지화 한다음 공산당식 떼법 정치 ㅋㅋㅋㅋㅋㅋ
thumb-up
17
thumb-down
0
국민일보
46개의 댓글
best 1
2026.6.27 04:49
아무리 자기들 뜻과 배치된다 해도 국민들 의사를 돼지에 빗대 비난하는게 할 짓인가.. 더구나 재벌해체를 밥먹듯 외치며 좌편향언론 통해 반도체공장 백혈병 이슈 선동하더니 이제와서 반도체로 열광하니까 지금은 아무 문제 없나보지? 518 유공자분들은 백혈병 안걸리는 특별한 유전자가 있나봄.. 진짜 후안무치 그잡채.. 개소름
thumb-up
17
thumb-down
0
best 2
2026.6.27 05:52
반도체 만드는데 물이 그렇게 많이 필요하다라고 하는데 물 부족한 지역에 반도체 공장을 만든다고? 참. 과거 철새 도래지인 무안에 공항 만들어서 어떻게 되었는지..정말 나라를 생각하는 게 아니고 자기 사람들 챙기는데 급급하니.. 이러니까 대통령 감이 아니라는 것임..
thumb-up
15
thumb-down
0
best 3
2026.6.27 05:11
난 이재명이 저딴 말 할때마다 느끼는데 꼭 자기가 그러고 있으니 남들도 그런다 생각하거나 남들이 그렇다 선수치며 몰아간다. 본인이 돼지니 본인 주변에 돼지만 있는거고 실제 이재명 동기니, 범죄 변호해준 변호사니 끝도없는 무능력자들을 국가 주요요직에 꽂아넣어 대한민국을 이 꼬락서니로 만든거다
thumb-up
15
thumb-down
0
경향신문
43개의 댓글
best 1
2026.6.27 04:39
낙후지역 광주에 공장 좀 생기는 게 그렇게 배 아프냐? 장동혁, 한동훈은 리더 자격이 없음
thumb-up
15
thumb-down
2
best 2
2026.6.27 04:10
기업 공장짓는걸 왜 대통령이 여기지어라 저기지어라하는지? 기업이 대통령보다 정책실장보다 입지에 대한분석의 머리 꼭데기 있다. 기업 이윤을 추구하는데 비해서 정치하는 놈들은 세금, 지역표가 더 땡기지. 호남에 공장짓고나면 과연 사남들이 갈까? 세종청사만들고 공무원들 여러이유로 두집살림하거나 장거리 출퇴근하는거 안봤냐,? 애들교육, 인프라등등 호남은 더 열악한데 퍽도 가겠다. 대가리 쓴다는게 표기 앞서니 뭐가 되겠나.....
thumb-up
15
thumb-down
9
best 3
2026.6.27 03:59
한반도 최대 곡창지대에 물이 부족할 거라는 헛소리를 하는 놈 누굽니까? 호남에 물이 부족하면 이 나라에 물이 충분한 지역은 없습니다.
thumb-up
14
thumb-down
5
본 기사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뉴스를 요약/분석한 정보로, 원문 기사의 내용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투자 및 법률적 조언이 아니며, 이에 따른 책임은 뉴스보이가 지지 않습니다.
appstore logoplaystore logo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서비스 이용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제휴 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주식회사 커브길에서

footer text logo

대표 : 최재형, 안세현

서울시 서대문구 성산로 512-42, 307호

사업자 등록 번호 : 237-86-03199

전화번호 : 1688-4564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형

제호 : 뉴스보이

등록번호 : 서울 아 56429

등록・발행일자 : 2026-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