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잠실7동 제2투표소

#6·3 지방선거

#투표함

'시위대 봉쇄' 22시간 만에 잠실7동 투표소 관계자 병원 이송…"가방 수색해야"

logo

뉴스보이

2026.06.04. 21:58

'시위대 봉쇄' 22시간 만에 잠실7동 투표소 관계자 병원 이송…"가방 수색해야"

간단 요약

투표용지 부족 사태를 겪은 투표소에서 시위대가 투표함 반출을 막기 위해 봉쇄했습니다.

기력 저하 증세를 보인 선거 사무원이 병원으로 이송되었고, 시위대는 가방 수색을 주장했습니다.

이 기사는 18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6·3 지방선거 투표용지 부족 사태가 발생했던 잠실7동 제2투표소에서 관계자 한 명이 건강 악화로 병원에 이송되었습니다. 시위대의 투표소 봉쇄가 약 22시간 동안 이어진 가운데 발생한 일입니다. 4일 오후 8시 35분께 119구급대원들은 송파구 우성아파트 내 잠실7동 제2투표소로 진입하여 선거 사무원으로 추정되는 A씨를 병원으로 이송했습니다. 소방 관계자는 투표소에 기력 저하 증세를 보이는 아픈 사람이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고 밝혔습니다. 시위대는 전날 오후 10시께부터 투표함 2개의 반출을 막겠다며 투표소를 봉쇄 중입니다. 구급대원들이 진입하자 일부 시위대는 이송자가 몰래 표를 갖고 나갈 수 있다며 가방 수색을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선관위는 전날 오후 11시 50분께 공식 투표 종료를 선언했지만, 투표함개표장으로 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소셜데이터 분석
기사 댓글이 많은 언론사를 기준으로 분석했어요
조선비즈
38개의 댓글
best 1
2026.6.4 14:45
시위대라니? 주권행사 못한 주민들이다
thumb-up
631
thumb-down
39
best 2
2026.6.4 14:41
윤석열 3시간 짜리 계엄미수는 전혀 국민들의 자유와 권리를 침해하지 않았다. 하지만 문재인씨 임명한 대법관이 임명한 선관위원장의 현직 선관위는 수천 수만의 국민들의 정당한 권리인 참정권을 침해했다. 이건 자유민주주의에서 절대로 발생해서는 안되는 심각한 사태이다. 이재명씨는 같잖은 내란팔이 이제 다 끝났으니깐 이번 개판친 선관위의 참정권 권리박탈 사태로 민주주의가 위치에 처한 사태에 대해 통렬하게 사과하고 반성하며 선관위원장의 사퇴 및 구속수사는 물론 이재명씨 본인의 하야를 통해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한다.
thumb-up
327
thumb-down
42
best 3
2026.6.4 14:57
시위대? 봉쇄?10시까지 투표도 못했는데 개표를 하질 않나 투표함 빼돌리려다 잠실주민들한테 딱 걸려서 못나가다가 쑈한다 119부르고 배에 납작하게 벽돌(알지?) 숨기고 나가는거 다 찍히던데
thumb-up
229
thumb-down
9
국민일보
35개의 댓글
best 1
2026.6.4 14:49
셀프로 갇힐수가 있나요? 경찰들 고생한다고 박수쳐주고 교대근무하게 길터주고 밥전달해주고 평화적으로 부정선거 시위하고 있는거 영상으로 24시간 계속 보고있는데 왜 선동기사 거짓기사쓰시나요? 대한민국 국민이 아니신가요? 심지어 걷고 다하시는거 구급대원 불러서 나가시는거 길까지 에스코트까지 해주셨습니다 혹시나 상황에 대처해서요
thumb-up
29
thumb-down
1
best 2
2026.6.4 18:56
시위대?? 국민일보야 워드 선택을 잘 해야하는 시점이다. 민주주의의 꽃 이라고 불리우며 헌법에 보장 되어있는 참정권을 침해 받은 시민의 항의를 시위대???
thumb-up
20
thumb-down
0
best 3
2026.6.4 14:26
ㅋㅋㅋㅋㅋ 진단서 때와라 ㅋㅋㅋㅋ 어이가없네 ㅋㅋ 22시간 갇혔다고 건강악화? 8일 단식해도 쓰러질까말까다 ㅋㅋㅋ 대한민국 국민들아 제발 정신좀차려라. 쌍팔년도에도 투표지가 없어서 투표 못하는 일은 없었다. 대체 자식가진 부모들은 지금 이시간에 잠이오나? 국민의 주권행사인 선거에서 투표용지가 없어서 투표를 못하는 상황이 생겼다. 지금은 뭐 아무렇지 않게 생각할수도있겠지.당장 나자신에게 피해오는일이 없으니 하지만 앞으로도 그럴까? 커피하나 내맘대로 못사먹고 표현하나 내맘대로 못하는 북한같은 나라에서 자식들살게하고싶나?
thumb-up
19
thumb-down
7
한국경제
35개의 댓글
best 1
2026.6.4 12:30
사태를 키운 건 무능 리재앙 정권 내 선관위
thumb-up
129
thumb-down
24
best 2
2026.6.4 12:57
선관위가 책임지고 시민유권자의 요구를들어줘야되는거아닌가? 잘못햇다며? 말로만사과하고끝? 그럴거면스타벅스는왜그랫냐?
thumb-up
68
thumb-down
4
best 3
2026.6.4 13:17
대한민국을 지킨건 용감한 시민들이었다. 이번에도 지켰다. 선관위 직원만 힘들었겠는가? 투표소 지킨 시민들은 더 힘들었다. 그틀은 개인의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부정선거를 막기위해서였다. 그분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그 소식을 들었으연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몰려갔어야할 일 아니던가.
thumb-up
63
thumb-down
10
본 기사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뉴스를 요약/분석한 정보로, 원문 기사의 내용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투자 및 법률적 조언이 아니며, 이에 따른 책임은 뉴스보이가 지지 않습니다.
appstore logoplaystore logo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서비스 이용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제휴 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주식회사 커브길에서

footer text logo

대표 : 최재형, 안세현

서울시 서대문구 성산로 512-42, 307호

사업자 등록 번호 : 237-86-03199

전화번호 : 1688-4564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형

제호 : 뉴스보이

등록번호 : 서울 아 56429

등록・발행일자 : 2026-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