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보유세

#양도세

#김용범

#부동산

#이재명

靑 김용범 "보유-양도세 조정 필요" 연내 보유세 인상 공식화

logo

뉴스보이

2026.06.22. 05:02

靑 김용범 "보유-양도세 조정 필요" 연내 보유세 인상 공식화

간단 요약

김용범 실장은 부동산 과열 우려보유-양도세 조정을 강조했습니다.

다음 달 세제 개편안에 다주택·초고가 1주택 보유세 인상이 담길 전망입니다.

이 기사는 4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김용범 대통령정책실장은 최근 "부동산 과세를 정상화해야 합니다. 보유세양도세를 합리적으로 조정하는 것은 필요하고 옳은 방향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반도체 호황에 따른 성과급과 주식시장 유동성이 부동산 시장으로 유입되어 집값을 밀어 올릴 수 있다는 우려에 따른 것입니다. 김용범 실장은 "진짜 고비는 연말과 내년 초"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 달 말 정부가 발표할 세제 개편안다주택자초고가 1주택 보유자에 대한 보유세 인상, 비거주 1주택자양도세 강화 등이 담길 가능성이 거론됩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선진국 수준의 보유세 부담을 강조하며 부동산 세제 강화의 필요성을 꾸준히 시사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박지혜 대변인은 유동성이 부동산 시장으로 흘러 들어가 과열을 조장하면 무주택 서민과 청년들에게 고통이 돌아갈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반면 국민의힘은 김용범 실장의 발언을 '증세 신호탄'으로 규정하며 그의 경질을 요구했습니다. 최보윤 수석대변인은 "본질은 국민의 지갑을 겨눈 '증세 예고편'일 뿐입니다"라고 비판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소셜데이터 분석
기사 댓글이 많은 언론사를 기준으로 분석했어요
조선일보
34개의 댓글
best 1
2026.6.21 16:07
‘최후 수단’이라던… 부동산 증세 현실화??? 찢명이와 더듬이당은? 나락 갈 일만 남았구나? ㅍㅎㅎㅎ
thumb-up
53
thumb-down
2
best 2
2026.6.21 16:35
선거전 현금살포 하고 선거 끝나고 증세 한다는것 알고 있었는것 아닌가! 헌법 위에 군림하며 기고만장 국민 알기를 손돕밑에 때만큼도 여기지 않을 정도로 무시하는 이재명 독재정권.선거전에는 현금살포 포퓰리즘으로 국민들을 개돼지 배급견으로 만들며 공산주의식 하향 평준화 시키더니 선거 끝나니 부동산 증세는 물론 투기판을 만들어 주가폭락,환율폭등,물가폭등,경기폭망 나라가 끝도없이 무너지고 있다.이제는 국민 참정권 마져 박탈해 버리며 민주주의를 역행하는 70년 전으로 퇴보한 후진국이 되었다.
thumb-up
43
thumb-down
2
best 3
2026.6.21 17:23
모든게 문재인 시즌2로 현실화. 어차피 첨부터 목적은 증세였음~ 이제 매물잠김, 전세난 심화에 민주당 내분까지 겹쳐서 조기 레임덕과 정권교체로 이재명 감옥가자~~
thumb-up
33
thumb-down
0
동아일보
29개의 댓글
best 1
2026.6.21 20:51
투기를 부추기는 정부. 이건 정부도 아니다. 은행에서 주식대출해주고, 주식오를때 팔아 돈벌어서 집사겠다고 하는걸 세금 올려서 막는다? 이런 미친 나라가 또 어딨나
thumb-up
17
thumb-down
0
best 2
2026.6.21 21:29
좌파놈들 그저 할줄 아는게 돈착취하고 그렇게 강탈한돈 일안하고 노는 인간들 소고기 사먹으라고 마구 뿌리고.............. 그래서 통화량증가율 미국2배.............. 원화폭락............. 연기금동원,기업에 달러파라고 강요...............
thumb-up
16
thumb-down
0
best 3
2026.6.21 21:32
돈뿌리고 세금으로 뺏고 무한반복.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의 효율적인 돈을 빼앗아 게으른 사람들에게 비효율적으로 뿌리는 것이 좌파들의 악질적 수법
thumb-up
15
thumb-down
0
서울신문
4개의 댓글
best 1
2026.6.21 21:37
하이닉스 삼전 주식 가진 사람들이 돈은 다 벌었는데 세금은 돈을 벌은 사람들한테 받아야지 왜 어만 집에다 두들기냐? 좀 모자라냐?
thumb-up
8
thumb-down
0
best 2
2026.6.21 22:11
아파트 보유세 대폭 인상해야 밥만 축내는 수두권 노인들 귀촌할거고, 그러면 자연스레 도.농상생한다. 천재 김용범 실장님 만세다~!!!
thumb-up
1
thumb-down
0
best 3
2026.6.21 23:51
돈은 종이이다. 찍어서 넘치면 고통은 서민 몫. 순간의 달콤함이 물가상승이란 긴 고통으로........
thumb-up
0
thumb-down
0
본 기사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뉴스를 요약/분석한 정보로, 원문 기사의 내용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투자 및 법률적 조언이 아니며, 이에 따른 책임은 뉴스보이가 지지 않습니다.
appstore logoplaystore logo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서비스 이용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제휴 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주식회사 커브길에서

footer text logo

대표 : 최재형, 안세현

서울시 서대문구 성산로 512-42, 307호

사업자 등록 번호 : 237-86-03199

전화번호 : 1688-4564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형

제호 : 뉴스보이

등록번호 : 서울 아 56429

등록・발행일자 : 2026-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