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1위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제치고 26년 만에 코스피 시총 1위 등극
뉴스보이
2026.06.22. 16:26
뉴스보이
2026.06.22. 16:26

간단 요약
간단 요약
SK하이닉스는 HBM 기술 선점과 AI 반도체 수요로 26년 만에 왕좌에 올랐습니다.
올해 주가 341.9% 급등하여 삼성전자보다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 기사는 98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98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