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국인

#일본

#여행수지 적자

#엔화 약세

#한국은행

한국인 13조 쓸 때 일본인은 4조…대일 여행적자 역대 최대

logo

뉴스보이

2026.06.23. 06:53

한국인 13조 쓸 때 일본인은 4조…대일 여행적자 역대 최대

간단 요약

작년 대일 여행수지 적자는 57.05억 달러로, 통계 작성 이래 최대치입니다.

엔저와 코로나19 이후 한국인의 일본 방문 급증이 주된 원인입니다.

이 기사는 9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지난해 한국인의 일본 여행 수요가 급증하면서 대일 여행수지 적자가 통계 작성 이후 가장 큰 규모를 기록했습니다. 23일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에 따르면 2025년 일본 여행수지 적자는 57억540만 달러로 집계되었으며, 이는 1998년 관련 통계 작성 이래 최대치입니다. 지난해 일본 관련 여행수입은 27억3730만 달러에 그쳤으나, 여행지급은 84억4270만 달러로 약 13조원에 육박하여 수입의 3배를 넘어섰습니다. 한국은행은 엔화 약세와 코로나19 이후 국제선 운항 정상화로 일본을 방문한 한국인 수가 역대 최대를 기록하면서 여행수지 적자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지난해 일본을 찾은 한국인 관광객은 946만명으로 전년 대비 7.3% 증가했지만, 한국을 방문한 일본인 관광객은 365만3천명에 그쳐 큰 격차를 보였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소셜데이터 분석
기사 댓글이 많은 언론사를 기준으로 분석했어요
서울경제
19개의 댓글
best 1
2026.6.22 22:37
하여간 코레아노들 변덕 알아줘야해ㅋㅋ후쿠시마 처리수갖고 뭔폐수라 선동할때도 맘까페 아짐들이 해산물 먹지말아야겠네 이러고들 앉아있더니 다들 갈때 물이랑 먹을거 다 갖고가나 몰라ㅋㅋㅋㅋ
thumb-up
16
thumb-down
0
best 2
2026.6.22 22:37
죽창가 부르며 선전선동질하던 극좌종북좌파들이 줄지어 갔지라이....아리가또 고자이마쓰 !!!
thumb-up
13
thumb-down
1
best 3
2026.6.22 22:52
후쿠시마 오염수 욕하던 더불당 좌파 패거리가 더 많이 가겠지? 지금쯤은 스타벅스에도 1찍들이 버글버글 할거야
thumb-up
8
thumb-down
2
SBS Biz
14개의 댓글
best 1
2026.6.22 23:01
관광객대비로는 금액사용이 비슷한 비율이고 그리고 한국 관광지가 좀 약하지 않나.. 그래도 일본 신세대가 많이오는거 같은데..
thumb-up
4
thumb-down
0
best 2
2026.6.22 22:48
일본과는 거리를 둘수록 흑자가나고 가까워질수록 적자가 나는 관계다 미개 가축들이 본국에 돈 퍼날라서
thumb-up
2
thumb-down
5
best 3
2026.6.22 23:21
1찍들 노재팬 c부리고 일본간거 걸리면 입을 찌저야
thumb-up
1
thumb-down
0
중앙일보
6개의 댓글
best 1
2026.6.22 22:43
국내여행 바가지 사기나 치지 마라.
thumb-up
4
thumb-down
0
best 2
2026.6.22 22:38
너거 조선인들의 아빠나라 일본에서는 어제부태 듕국영사관 앞에서 시위하기 시작했는디.. 아니글쎄.. 손에 든 패매가 말이야.. 우리 일본을 용사해 주세요~ 이런글을 쓴 패마를 들고 시위하는기라. ㅋㅋㅋ 일본이 지끔 진짜로 싹다 망하기 딱 5분전이거등.. 너거 남조선을 제재했던 반도체세척액 기업 2곳마저도 7월1일 부터 영구적으로 페업한다 했써. ㅋㅋ 저 2업체가 한때는 전세계 반도체세제생산 95%를 점유하고 압도적이였는데 말이다.
thumb-up
1
thumb-down
3
best 3
2026.6.22 23:18
석유값 폭등과 환율때문에 사실 일본이 여행하기 제일 좋은 나라가 되었거던.. 유럽만 해도 유류할증류 장난아니고 2개의 전쟁때문에 유럽가는 항로가 개판된다다가 유로 환율도 엄청 올라서 돈이 남아나는 사람 아니면 유럽가기 힘들다.. 여기에 유럽에서 오버튜어리즘 막는다고 각종 비용을 잔뜩 올려놔서 더더군다나 힘들지.. 그러니 일본으로 갈수밖에... 미국도 트럼프가 해외이민 막는다고 해서 미국가는거 엄청 힘들게 만들어놨고.. 그러니 다들 일본으로 몰려드는거지.
thumb-up
0
thumb-down
0
본 기사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뉴스를 요약/분석한 정보로, 원문 기사의 내용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투자 및 법률적 조언이 아니며, 이에 따른 책임은 뉴스보이가 지지 않습니다.
appstore logoplaystore logo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서비스 이용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제휴 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주식회사 커브길에서

footer text logo

대표 : 최재형, 안세현

서울시 서대문구 성산로 512-42, 307호

사업자 등록 번호 : 237-86-03199

전화번호 : 1688-4564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형

제호 : 뉴스보이

등록번호 : 서울 아 56429

등록・발행일자 : 2026-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