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작년 한 해만 650억 샜다”…동네서 찍은 CT 4명 중 1명 다른 병원서 또 찍어 건보재정 ‘줄줄’
뉴스보이
2026.06.25. 07:29
뉴스보이
2026.06.25. 07:29

간단 요약
간단 요약
다른 병원 방문 환자 4명 중 1명 이상이 한 달 내 CT를 재촬영한 결과입니다.
복지부는 불필요한 재검사 개선 방안을 검토하며 영상자료 공유 활성화를 추진합니다.
이 기사는 5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5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