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1위

#마이크론

#HBM

#AI 반도체

#메모리 반도체

#산자이 메로트라

마이크론, AI 수요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매출 4배 급증하며 '어닝 서프라이즈'

logo

뉴스보이

2026.06.25. 08:44

마이크론, AI 수요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매출 4배 급증하며 '어닝 서프라이즈'

간단 요약

회계연도 3분기 매출 414억 6000만 달러로 월가 예상치 크게 웃돌았습니다.

AI 데이터센터 HBM 매출이 성장을 견인했으며, 다음 분기 500억 달러 매출을 전망했습니다.

이 기사는 86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미국 메모리 반도체 기업 마이크론이 인공지능(AI) 반도체 수요 폭발에 힘입어 역대급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마이크론은 24일(현지시간) 회계연도 3분기 매출이 414억 6000만 달러(약 64조 원)를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45.7% 폭증한 수치이며, 월가 예상치인 358억 4000만 달러를 크게 웃돌았습니다. 이번 실적은 AI 데이터센터의 핵심 부품인 고대역폭메모리(HBM)가 포함된 클라우드 메모리 사업 부문이 137억 70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전체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코어 데이터센터와 모바일 클라이언트 부문도 각각 115억 2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며 AI 발 메모리 수요가 전 영역으로 확산되고 있음을 증명했습니다. 수익성 또한 폭발적으로 개선되어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세 배 가까이 치솟은 81.2%를 기록했습니다. 산자이 메로트라 마이크론 CEO는 이번 역대 최고 실적과 강력한 가이던스는 AI 시대 속 메모리의 전략적 가치를 반영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마이크론은 다음 분기(6~8월) 매출 가이던스를 시장 기대치인 435억 8000만 달러를 압도하는 500억 달러로 제시하며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또한, 6세대 HBM4의 대량 탑재와 7세대 HBM4E의 2027년 양산 계획을 밝히며 기술 주도권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소셜데이터 분석
기사 댓글이 많은 언론사를 기준으로 분석했어요
뉴스1
64개의 댓글
best 1
2026.6.24 20:48
하이닉스 삼전 오늘 폭등예고
thumb-up
54
thumb-down
1
best 2
2026.6.24 22:05
그럼 오늘 삼전닉스도 그냥 달린다 AI 시대에 세계 최고의 기업이 우리나라에 잇다 화이팅^^
thumb-up
41
thumb-down
2
best 3
2026.6.24 20:47
오늘 삼전닉스 20% 급등
thumb-up
22
thumb-down
1
디지털타임스
40개의 댓글
best 1
2026.6.24 21:28
삼전 60만, 닉스 500만 갑니다 지금 탑승하세요
thumb-up
183
thumb-down
18
best 2
2026.6.24 21:52
생각해보면 요즘이 주식하기 젤 쉽다 무조건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만 사면됨... 적어도 올해까지는....
thumb-up
69
thumb-down
3
best 3
2026.6.24 21:38
100만 전자 450만 닉스
thumb-up
40
thumb-down
6
문화일보
27개의 댓글
best 1
2026.6.25 00:44
전자,sk 폭락할때는 안오른 주식도 떨어지고, 오를때는 전자,sk만 오르고.. 이러는대도 무능한 정부는 손만 놓고 앉아 있구나. 처음부터 그냥 보고만 있지 무슨 반도체 레버레지를 만들어서 그나마 조금 올랐던 코스닥이나 폭락시키고...진짜 한심한 정부.
thumb-up
88
thumb-down
11
best 2
2026.6.25 00:54
다시 쭈욱 흘러내리는중. 주식시장이 그냥 아사리판 다됐음. 하루에도 몇번씩 내려 꽂았다가 반등하는척 다시 내려 꽂기 무한 반복중. 합법적인 도박판.
thumb-up
39
thumb-down
3
best 3
2026.6.25 00:56
삼성하고하이닉스만 오르면 매수 사이드카 울린다. 참 보고 있자니 웃음만 나와.이게 정상적인 주식 시장인가 의문이다.다른 우량 종목들은 못가고 지수는 1만 포인트 간다고하는데 다른 종목들은 3천포인트도 안되는것같다. 그냥 매일매일 삼성.하이닉스 도박장이라고해도 다를봐 없다.이재명이 이걸 말한것 같은데.
thumb-up
27
thumb-down
3
본 기사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뉴스를 요약/분석한 정보로, 원문 기사의 내용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투자 및 법률적 조언이 아니며, 이에 따른 책임은 뉴스보이가 지지 않습니다.
appstore logoplaystore logo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서비스 이용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제휴 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주식회사 커브길에서

footer text logo

대표 : 최재형, 안세현

서울시 서대문구 성산로 512-42, 307호

사업자 등록 번호 : 237-86-03199

전화번호 : 1688-4564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형

제호 : 뉴스보이

등록번호 : 서울 아 56429

등록・발행일자 : 2026-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