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스마트폰 걷었더니 서울대 대박"…이부진 아들도 인정한 '폰프리 스쿨' 경기도 첫 정책 추진
뉴스보이
2026.06.28. 16:37
뉴스보이
2026.06.28. 16:37

간단 요약
간단 요약
경기도 안민석 교육감 당선인의 첫 정책으로, 화성고는 스마트폰 없이 서울대 합격자 44명 배출했습니다.
이부진 아들은 3년간 스마트폰 단절이 집중력과 몰입에 도움이 되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기사는 6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6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