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생활/문화
내일 전국 곳곳 비바람…오후부터 황사 영향
뉴스보이
2026.02.21. 19:42
뉴스보이
2026.02.21. 19:42

간단 요약
간단 요약
강수량은 5mm 미만으로 적지만, 중부와 해안에 초속 20m 이상 돌풍이 예상됩니다.
황사는 고비사막 발원으로 오후부터 대기질이 탁해지며, 기온이 3~8도 낮아져 건강 유의해야 합니다.
이 기사는 3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3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내일은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고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5mm 미만으로 적지만, 중부와 해안가에는 초속 20m 이상의 돌풍이 예상됩니다. 또한, 내일 오후부터 모레 사이에 고비사막과 내몽골고원에서 발원한 황사의 영향으로 대기질이 탁해지겠습니다.
내일은 찬 바람이 불며 기온이 오늘보다 3~8도가량 낮아지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 9도, 대구 8도, 부산 12도를 보이겠고, 낮 기온은 서울 10도, 대전 14도, 대구 19도 등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다음 주 월요일 아침에는 서울 기온이 영하 1도까지 떨어지는 등 곳곳에서 영하권 추위가 나타나겠습니다. 급격한 기온 변화에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강한 바람으로 인한 시설물 점검과 화재 예방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