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8위

#삼성전자 우선주

#삼성전자

#대출

“대출로 삼전 우선주 1만3000주 매수” 30대 부부교사, 20억 수익 인증 “평생 안 팔 것”

logo

뉴스보이

2026.06.23. 07:00

“대출로 삼전 우선주 1만3000주 매수” 30대 부부교사, 20억 수익 인증 “평생 안 팔 것”

간단 요약

2021년 1월부터 대출을 활용해 삼전 우선주 1만3000주를 매수했습니다.

부부는 주식을 팔지 않고 자녀에게 물려줄 계획이며, 배당금도 기대합니다.

이 기사는 7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30대 초중반의 부부 교사가 대출을 활용하여 삼성전자 우선주에 투자해 약 20억 원의 평가이익을 거두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들은 2021년 1월부터 은행 신용대출, 교직원공제회 대출, 한국증권금융 주식담보대출 등을 활용해 삼성전자 우선주를 꾸준히 사 모았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주가 등락에 흔들리지 않고 지속적으로 주식을 매입했으며, 2024년 11월 시장의 비관론 속에서도 추가 매수에 나섰습니다. 현재 부부는 본인 명의 1만 주, 아내 명의 3000주 등 총 1만 3000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출이자를 제외하고 약 20억 원의 수익을 기록 중입니다. 이들은 앞으로도 주식을 매도하지 않고 자녀에게 물려줄 계획이며, 내년 초 특별 배당금으로 세전 약 1억 3000만 원을 수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소셜데이터 분석
기사 댓글이 많은 언론사를 기준으로 분석했어요
서울신문
33개의 댓글
best 1
2026.6.22 21:17
양질의 대출로 우량주를 산다고요? 뭔 내용이 사기같은데
thumb-up
88
thumb-down
1
best 2
2026.6.22 21:55
주식은 절대 팔지 않으니 테슬라는 또 대출로 샀겠지? 이젠 보다보다 빚내서 주식사라는 기사도 다보네.
thumb-up
49
thumb-down
1
best 3
2026.6.22 21:40
대출받아 성공했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가 성행하기 시작하는걸 보면 이제 이 장도 곧 끝이겠구나 싶다. 이게 광기가 아니면 무엇인가.
thumb-up
32
thumb-down
3
동아일보
20개의 댓글
best 1
2026.6.23 00:11
기자양반 아침부터 이딴 기사 올려서 국민들 혈압 오르게 하지 마라? 하루 하루 벌어먹는 국민들 주식 근처도 못 가는 국민이 태반이다.
thumb-up
23
thumb-down
0
best 2
2026.6.23 00:21
전국을 도박판으로 만들어놨네 영끌조장하는 기사.. 부동산은 투기고 주식은 투자냐? 언제는 불로소득이라며? 이게 재산모으는 방법이야? 조만간 섯다,포커도 인정받겠네
thumb-up
16
thumb-down
1
best 3
2026.6.23 00:33
이번에 재미보면 다음에 또 들어간다, 결국은 다 털려야 끝나는 게임.
thumb-up
9
thumb-down
0
문화일보
11개의 댓글
best 1
2026.6.22 22:24
공무원이라는. 공직자로 저렴한 대출을 받은거지 일반인은 상상도 못한 저렴한 대출. 일반인은. 아파트 담보대출도 기간 지나면. 돈갚으라고 하는데. 공무원 세상인 대한민국은. 이런걸 자랑으로. 말하지마세요. 지금도 주식투자 실패로 삶과. 죽음으로 넘나들은 주식 투자자 많습니다.
thumb-up
15
thumb-down
5
best 2
2026.6.22 22:19
삼성전자가 올랐으니까 이런소리를 하지요. ㅎ. 국내증시는 도박판. 실적좋은 중소기업주는 지하땅속에 묻혔습니다. 어쩌다. 운이 좋고 인내력으로 주식 성공 했을뿐이지 두뇌가. 좋아서. 성공 한거 아니랍니다. 주식을 너무 믿지 마십시요. (주식 인생담) 빚더미 앉은 나라가 물가는. 치솟고 경제가 좋아서. 지수가 폭등? 정부와 세력들이. 대형주만. 올려서 지수는 사상최고치인데...
thumb-up
8
thumb-down
1
best 3
2026.6.22 22:46
아니 잘한건 잘햇다고 좀 인정을해라 ㅋㅋㅋㅋ 공무원힘들다고 징징대는 글에는 누가공뭔하라고 칼들고 협박햇냐고 그러고는 공무원으로 누릴수잇는 혜택 잘써서 투자잘해서 돈번건데 잘햇다고 인정좀 해줘라 ㅋㅋㅋ 아무리 배아퍼도 ㅋㅋㅋㅋㅋㅋㅋ
thumb-up
8
thumb-down
5
본 기사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뉴스를 요약/분석한 정보로, 원문 기사의 내용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투자 및 법률적 조언이 아니며, 이에 따른 책임은 뉴스보이가 지지 않습니다.
appstore logoplaystore logo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서비스 이용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제휴 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주식회사 커브길에서

footer text logo

대표 : 최재형, 안세현

서울시 서대문구 성산로 512-42, 307호

사업자 등록 번호 : 237-86-03199

전화번호 : 1688-4564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형

제호 : 뉴스보이

등록번호 : 서울 아 56429

등록・발행일자 : 2026-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