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0.5mm 두께로 6G·위성통신 전자파 노이즈 완벽 흡수…차세대 통신 잡음 줄인다
뉴스보이
2026.06.25. 16:06
뉴스보이
2026.06.25. 16:06

간단 요약
간단 요약
한국재료연구원 연구팀이 나노섬유층을 쌓아 전자파를 흡수하는 신소재를 개발했습니다.
이 소재는 60GHz 자율주행 레이더 모듈 노이즈 제거 시연에 성공했습니다.
이 기사는 3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3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