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코스피

#기관

#반도체

#코스닥

#이차전지

기관 매수에 '구천피' 턱밑까지…코스닥은 900선 무너져

logo

뉴스보이

2026.06.25. 16:36

기관 매수에 '구천피' 턱밑까지…코스닥은 900선 무너져

간단 요약

코스피는 기관의 3.3조 순매수로 8930.30 마감하며 장중 9000선을 돌파했습니다.

코스닥은 이차전지·반도체 장비주 약세로 887.81에 마감하며 대형주 쏠림 심화입니다.

이 기사는 4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25일 국내 증시에서 코스피는 반도체 대형주 중심의 기관 매수세에 힘입어 5% 넘게 급등하며 9000선에 바짝 다가섰습니다. 반면 코스닥은 이차전지와 반도체 장비주 약세로 2% 넘게 하락하며 극명하게 엇갈린 흐름을 보였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459.28포인트(5.42%) 오른 8930.30에 마감했으며, 장중 한때 9044.04까지 오르며 9000선을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기관은 3조3244억원어치를 순매수하며 지수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특히 마이크론의 실적 호조에 힘입어 SK하이닉스가 13.06%, 삼성전자가 5.29% 급등하는 등 반도체주 강세가 두드러졌습니다. 반면 LG에너지솔루션은 3.69%, 현대차는 1.18% 하락했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1.50포인트(2.36%) 내린 887.81에 장을 마쳤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은 5.57%, 에코프로는 5.29% 하락했으며, 주성엔지니어링도 8.50% 급락했습니다. 이러한 수급 쏠림 현상은 단일종목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 출시 이후 대형주 중심의 거래가 확대되면서 반도체 대형주가 오를수록 코스닥이 밀리는 장세가 반복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소셜데이터 분석
기사 댓글이 많은 언론사를 기준으로 분석했어요
디지털데일리
29개의 댓글
best 1
2026.6.25 07:42
우리나라 주식은 삼전 또는 하이닉스 두개뿐 그거오르면 코스피올랐다고하는데 그냥 삼전닉스올랐다고 하세요
thumb-up
44
thumb-down
0
best 2
2026.6.25 07:54
코스피는 9천인데 코스닥은 8백 열배가 넘네 여태 어떤정권에서도 이런적은 없었다 여러분들 생각은 어떤가요?
thumb-up
32
thumb-down
1
best 3
2026.6.25 07:51
휴 삼성 하이닉스 외엔 코스닥 다 박살이다...이건 진짜 아닌것 같다...이제...그냥 다 던진다 52주 신저가가 무더기다...거래대금을 다 흡수해 버리니...소상공인 코스닥은 다 폐업하겠다
thumb-up
25
thumb-down
0
데일리안
10개의 댓글
best 1
2026.6.25 07:35
코스피 훈풍? 노노 삼전 하이닉스만 훈풍이라고 써야함. 다른 종목은 다 냉골임. 코스닥은 이미 다 죽었고
thumb-up
21
thumb-down
0
best 2
2026.6.25 08:18
이재명 탄핵
thumb-up
8
thumb-down
0
best 3
2026.6.25 07:50
코스닥 이미 1주일 전 사망 판정,, 삼전닉스 뺀 코스피 중환자실에서 뇌사 판정 상태. 삼전닉스 2배 레버리지 etf가 시중의 모든 돈을 빨아 들이고 있다. 코피 9천 만들어 주신 이재명 대통령님, 더불어 민주당 코스피 5천 위원회 국회의원님들, 금융위원장 이억원 님 , 금감원장 이찬진 님 정말 감사합니다.
thumb-up
8
thumb-down
0
한국경제
10개의 댓글
best 1
2026.6.25 06:42
국장을 투기장으로 만드니까 속 편하냐? 국민을 개돼지로 보는건가 코스닥 수급 원상복구 시켜뇌라 진짜 무능력하네
thumb-up
30
thumb-down
2
best 2
2026.6.25 06:47
삼전닉스땜에 코스닥 등 다른 종목 수급 다 작살 났다...다른 산업은 다 붕괴돼도 되는거냐...코스닥 7백닥으로 가고 있다 4~50대 코스닥 보유자들 지지 다 떨어져 나가고 있는 이유다. 대통령 코스피에 취해 한심한 소리하고 있는거 보면 기가 막한다..코스닥 주주도 1400만명 되는거로 알고 있다..삼전닉스 고주가 수혜자들 대부분 누군지 아냐?...금융 양극화 초래한 정권으로 낙인찍혀 코스닥 100빠질 때마다 지지율 10씩 빠져 곧 30이하로 갈거다...스닥시장 개같은 석열이 때보다 더 형편없이 가니 기막힌거 아니냐?
thumb-up
21
thumb-down
1
best 3
2026.6.25 06:52
결국은 개미들도 코스닥 다 떠날꺼다 손실 다보고 코스닥은 이미 죽었다
thumb-up
7
thumb-down
0
속보
오늘 10:27 기준
1
13분전
[속보] 베네수엘라 강진 사망자 최소 164명으로 늘어나
2
5시간전
[속보] 金총리 "검찰 보완수사권 폐지, 정부 입장으로 최종 정리"
3
7시간전
[속보] 홍명보호, 남아공에 0-1 충격패…조 3위 추락으로 32강 자력 진출 실패
4
10시간전
[속보] 코스피 5%대 급등에 매수 사이드카 발동
5
10시간전
[속보] 오현규, 남아공전 공격 선봉…손흥민 벤치 대기
본 기사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뉴스를 요약/분석한 정보로, 원문 기사의 내용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투자 및 법률적 조언이 아니며, 이에 따른 책임은 뉴스보이가 지지 않습니다.
appstore logoplaystore logo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서비스 이용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제휴 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주식회사 커브길에서

footer text logo

대표 : 최재형, 안세현

서울시 서대문구 성산로 512-42, 307호

사업자 등록 번호 : 237-86-03199

전화번호 : 1688-4564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형

제호 : 뉴스보이

등록번호 : 서울 아 56429

등록・발행일자 : 2026-03-10

기관 매수에 '구천피' 턱밑까지…코스닥은 900선 무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