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전력거래소,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친환경 전력 사용실적' 국가인증 첫발

logo

뉴스보이

2026.06.26. 17:53

전력거래소,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친환경 전력 사용실적' 국가인증 첫발

간단 요약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의 친환경 전력 사용 비중을 객관적으로 확인하는 협약입니다.

해외 거래처의 탄소 감축 증빙 요구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첫걸음입니다.

이 기사는 9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전력거래소와 친환경전력(CFE) 사용 실적 확인 및 에너지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26일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삼성전자 국내 반도체 공장의 친환경 전력 사용 비중을 객관적으로 확인하고 인증하여 해외 거래처의 탄소 감축 증빙 요구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최근 글로벌 빅테크 기업을 중심으로 탄소 배출이 없는 친환경 전력 사용 실적에 대한 증빙 요구가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전력거래소는 원자력, 태양광, 풍력 등 친환경 전원의 전력거래 통계를 활용해 삼성전자의 친환경 전력 사용 실적을 공식 확인하고 제공할 계획입니다. 전력거래소 김성진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국내 기업이 해외 시장이 요구하는 친환경 전력 정보를 신뢰성 있게 증명하는 첫걸음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소셜데이터 분석
기사 댓글이 많은 언론사를 기준으로 분석했어요
뉴스1
1개의 댓글
best 1
2026.6.26 05:59
이재명이 외국인 세력들에게 차익실현 명분을 제공한거랑 다름없다 호남지역 반도체 설립 호남지역이야 호재지만 이걸 역이용 명분삼아 외국세력들 차익실현했다 이제주의할때다 주가는급락 한달가량 할것이다 급락해야 외국인세력들 다시 매수동참할것이다 주식의원리다 외국세력들 차익실현 가격에서 다시 재매수 절대 안한다 손실나기 땡순이다 이들은 항상 주가 급락해야 아래에서 매집한다 주기를 슨들수있는 힘이 있기 때문이다 개인들 대부분 손실이다 정부의 책임 정말 크다
thumb-up
0
thumb-down
0
연합뉴스
1개의 댓글
best 1
2026.6.26 07:59
현 민주당정권은 원전이 위험하고 친환경에너지가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니 삼성,SK등은 민주당정권 방침에 따라 원자력은 사용하지 말고 풍력,태양광등 친환경에너지만 사용해야합니다. 슬며시 원자력 끼워넣지 맙시다. 아님 지금이라도 탈원전정책은 잘못된 정책이었다고 사죄하시던지요
thumb-up
0
thumb-down
0
본 기사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뉴스를 요약/분석한 정보로, 원문 기사의 내용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투자 및 법률적 조언이 아니며, 이에 따른 책임은 뉴스보이가 지지 않습니다.
appstore logoplaystore logo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서비스 이용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제휴 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주식회사 커브길에서

footer text logo

대표 : 최재형, 안세현

서울시 서대문구 성산로 512-42, 307호

사업자 등록 번호 : 237-86-03199

전화번호 : 1688-4564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형

제호 : 뉴스보이

등록번호 : 서울 아 56429

등록・발행일자 : 2026-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