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2위
매일 마시는 커피, 내장지방 줄이고 골격근량 늘린다
뉴스보이
2026.08.15. 21:22
뉴스보이
2026.08.15. 21:22

간단 요약
간단 요약
핀란드 연구팀이 46세 이상 2264명을 분석한 결과, 규칙적인 커피 섭취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 이번 연구는 관찰 연구로 직접적인 인과관계는 입증되지 않았으며, 하루 400mg 이내의 적정량 섭취가 권장됩니다.
이 기사는 3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3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