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세계
캐나다 공영방송 CBC, 올림픽 중계서 한국 선수를 중국으로 반복 소개해 '논란'
뉴스보이
2026.02.15. 09:24
뉴스보이
2026.02.15. 09:24

간단 요약
간단 요약
2026 동계 올림픽 중계에서 쇼트트랙 등 여러 종목의 한국 선수를 중국으로 소개했습니다.
서경덕 교수가 CBC에 항의 메일을 보내 빠른 시정과 공개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이 기사는 11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11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캐나다 공영방송 CBC가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 중계방송에서 한국 선수를 중국 선수로 연달아 소개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쇼트트랙과 스피드 스케이팅 등 다양한 종목에 출전한 한국 선수들이 잘못 소개되었습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2월 15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 사실을 알리고 즉각 CBC 측에 항의 메일을 보냈습니다. 서 교수는 한 번의 실수는 넘어갈 수 있지만, 계속해서 한국 선수를 중국 선수로 소개하는 것은 큰 잘못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행위가 한국 선수단에 대한 예의가 아닐 뿐더러 캐나다 시청자들을 무시하는 행위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CBC 측에 빠른 시정과 공개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서 교수가 지목한 영상에서는 중계진이 한국 선수가 나올 때 중국 선수로 잘못 소개하는 장면이 확인됩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