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세계

#앤트로픽

#미국 국방부

#AI

#클로드

#니콜라스 마두로

미 국방부, '윤리 고수' 앤트로픽과 결별 검토…마두로 체포 작전이 도화선

logo

뉴스보이

2026.02.15. 17:35

미 국방부, '윤리 고수' 앤트로픽과 결별 검토…마두로 체포 작전이 도화선

간단 요약

국방부는 모든 합법적 목적에 AI 사용을 원하나, 앤트로픽은 군사 작전 직접 사용을 제한합니다.

앤트로픽의 AI '클로드'는 국방부 기밀망에 유일하며, 마두로 체포 작전 활용 논란이 촉발했습니다.

이 기사는 16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미국 국방부가 인공지능(AI) 기업 앤트로픽과의 협력 관계 종료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는 AI 모델의 사용 범위를 놓고 양측의 의견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국방부는 무기 개발, 정보 수집, 전장 작전 등 모든 합법적 목적에 AI 모델을 사용하기를 원합니다. 반면 앤트로픽은 자사 모델이 대규모 감시, 완전 자율 무기 개발 및 폭력적인 군사 작전에 직접 사용되는 것을 제한하는 엄격한 가이드라인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최근 베네수엘라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 체포 작전에서 앤트로픽의 AI 모델 '클로드' 활용 논란이 불거지며 갈등이 심화되었습니다. 앤트로픽은 특정 군사 작전과 관련해 논의한 사실이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앤트로픽클로드는 국방부 기밀 네트워크에 도입된 유일한 AI 모델입니다. 국방부는 앤트로픽과의 파트너십을 축소하거나 종료하는 방안을 검토하며, 오픈AI, 구글, xAI 등 다른 AI 기업들과도 협상 중입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본 기사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뉴스를 요약/분석한 정보로, 원문 기사의 내용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투자 및 법률적 조언이 아니며, 이에 따른 책임은 뉴스보이가 지지 않습니다.
appstore logoplaystore logo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서비스 이용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제휴 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주식회사 커브길에서

footer text logo

대표 : 최재형, 안세현

서울시 서대문구 성산로 512-42, 307호

사업자 등록 번호 : 237-86-03199

전화번호 : 1688-4564

커브길에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