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낮 최고 20도 포근한 봄 날씨…일교차는 커
뉴스보이
2026.02.20. 20:00
뉴스보이
2026.02.20. 20:00

간단 요약
간단 요약
아침 최저 4~7도, 일교차 15도 이상으로 건강에 유의해야 합니다.
수도권과 강원 영서 미세먼지 '나쁨', 화재 예방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 기사는 6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6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토요일인 21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이 15도 이상으로 오르면서 포근한 봄 날씨가 예상됩니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4~7도, 낮 최고기온은 12~20도로 예보되었습니다. 특히 중부내륙과 경상권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이상으로 크게 나타나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수도권과 강원도에는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강원 영서 지방에서 '나쁨' 수준을 보이겠으며, 그 밖의 지역은 '좋음'에서 '보통'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므로 화재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후부터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바다의 물결이 높아지겠습니다. 동해와 서해 앞바다의 물결은 0.5~3.0m로 일겠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