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3위
생활/문화
3위
임윤찬 "카네기홀서 골드베르크 연주, 큰 영광…꿈에서도 바흐 연주"
뉴스보이
2026.02.06. 08:03
뉴스보이
2026.02.06. 08:03

간단 요약
간단 요약
카네기홀 실황 골드베르크 변주곡 앨범 발매가 가장 큰 영광입니다.
오랜 꿈이었던 카네기홀 실황을 앨범으로 남겼습니다.
이 기사는 16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16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피아니스트 임윤찬이 바흐 골드베르크 변주곡 카네기홀 공연 실황 앨범을 발매합니다. 임윤찬은 이번 앨범 발매를 피아니스트로서 가장 큰 영광 중 하나라고 밝혔습니다.
임윤찬은 2022년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 이후 세계 클래식 무대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는 골드베르크 변주곡을 여덟 살 때 처음 접했으며, 카네기홀 실황으로 이 곡을 남기는 것이 오랜 꿈이었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모든 연주자의 버전을 들어봤지만, 곡을 깊이 공부하며 궁극적으로는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골드베르크 변주곡만을 믿게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임윤찬은 앞으로도 매일 음악을 찾아 나가는 것이 가장 진리라고 믿으며, 자신의 마음에 있는 것을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는 앞으로 연주하고 싶은 곡이 너무 많다며, 며칠 전 꿈에서 연주했던 쇤베르크의 '3개의 피아노 소품집', 바흐의 '파르티타 6번', 베토벤의 '디아벨리 변주곡' 등을 언급했습니다.
특히 슈만의 환상곡은 40살 이후에야 제대로 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히며, 오는 4월 24일 카네기홀에서 세 번째 공연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