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1위
정치
1위
與 대외비 문건 "조국당에 지명직 최고위원 배분" 논란, 조국혁신당 "협의 없었다"
뉴스보이
2026.02.06. 08:35
뉴스보이
2026.02.06. 08:35

간단 요약
간단 요약
민주당이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일정을 담은 대외비 문건을 작성했습니다.
문건에는 조국혁신당 인사의 지명직 최고위원 지명 방안도 포함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64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64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사무처가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일정과 방식을 담은 대외비 문건을 작성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민주당은 합당 절차를 대비한 실무적 정리 수준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조국혁신당은 사전 통지나 협의가 전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문건에는 민주당이 오는 2월 27일 또는 3월 3일까지 합당 신고를 마무리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혁신당 인사를 지명직 최고위원으로 지명하는 방안과 혁신당으로 이동한 인사들의 지방선거 출마 시 복권 기준 등도 담겨 있습니다.
조국혁신당 관계자는 혁신당이 추진하던 정책과 비전 수용 여부가 최우선 기준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문건에는 이러한 내용이 전혀 담겨있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