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3위
정치
3위
李대통령 "주가조작 패가망신"…경제지 기자 선행매매 의혹에 강경 메시지
뉴스보이
2026.02.06. 13:55
뉴스보이
2026.02.06. 13:55

간단 요약
간단 요약
경제지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의 선행매매 의혹으로 본사가 압수수색됐습니다.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부당 이득 취득은 자본시장법상 불공정거래입니다.
이 기사는 41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41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6일 주가조작 근절을 위한 강력한 의지를 재차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 미디어 X를 통해 경제지 기자들의 선행매매 의혹 수사와 관련해 "주가조작 패가망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주가조작 근절 합동대응단은 전날 서울 중구 한국경제신문 본사를 압수수색했습니다. 이는 해당 언론사 기자 일부가 선행매매에 연루된 의혹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선행매매는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를 의미하며, 자본시장법상 불공정거래 행위로 엄격히 금지됩니다.
이 대통령은 금융시장 교란 행위에 대한 엄단 의지를 연일 표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초국가범죄에 대해서도 "한국인을 건들면 패가망신"이라고 언급하며 강력 대응 기조를 재확인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