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3위
정치
3위
李대통령 "수도권 '몰빵' 전략 한계…남부내륙철도로 국토 대전환 시작"
뉴스보이
2026.02.06. 14:47
뉴스보이
2026.02.06. 14:47

간단 요약
간단 요약
이 대통령은 수도권 몰빵 전략의 한계를 지적하고, 균형성장을 강조했습니다.
김천-거제 174.6km 구간에 고속철도를 구축하여 2030년 개통 예정입니다.
이 기사는 65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65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6일 경남 거제에서 열린 남부내륙철도 착공식에 참석하여 수도권 중심 성장의 한계를 지적하며 균형성장을 대한민국의 생존 전략으로 삼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수도권으로 자원과 기회가 몰리는 '몰빵' 전략으로 서울 집값이 사람이 살 수 없는 지경으로 폭등하고 지방은 소멸 위기를 겪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남부내륙철도는 지역의 성장 동력을 만들어내는 국토 대전환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2030년 개통을 목표로 하는 남부내륙철도는 김천에서 거제까지 총 174.6km 구간에 고속철도를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서울에서 거제까지 이동 시간이 현재 4시간대에서 약 2시간 50분으로 단축될 예정입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