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1위
사회
1위
법무부, '1억 공천헌금' 강선우 체포동의 요청 국회 제출
뉴스보이
2026.02.12. 12:52
뉴스보이
2026.02.12. 12:52

간단 요약
간단 요약
강선우 의원은 2022년 지방선거 공천 대가로 김경 전 서울시의원과 1억 원을 주고받은 혐의를 받습니다.
검찰은 정치자금법 위반 및 배임수증재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며, 국회는 체포동의안을 표결합니다.
이 기사는 43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43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법무부가 12일 무소속 강선우 국회의원에 대한 체포동의 요청을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강선우 의원은 1억 원의 공천헌금 수수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상태입니다.
검찰은 강선우 의원과 김경 전 서울시의원에 대해 정치자금법 위반 및 배임수증재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이들은 2022년 1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공천을 대가로 1억 원을 주고받은 혐의를 받습니다.
현직 의원의 경우 체포동의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야 법원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이 열립니다. 국회의장은 본회의에서 체포동의안을 보고한 뒤 24시간 이후 72시간 내에 표결에 부쳐야 합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