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1위
정치
1위
이재명 대통령 "다주택 매도로 임대감소?…주택임대 가급적 공공에서"
뉴스보이
2026.02.16. 07:57
뉴스보이
2026.02.16. 07:57

간단 요약
간단 요약
이 대통령은 다주택 매도로 임대 감소 주장은 무리하다고 SNS를 통해 밝혔습니다.
국민의힘에 다주택 규제 정책 비난에 대한 입장을 직접 물었습니다.
이 기사는 25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25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16일 다주택 정책과 관련하여 주택임대는 공공에서 맡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다주택자가 줄어들면 무주택자 즉 임대 수요도 줄어들기 때문에 다주택 매도로 임대가 감소한다는 주장은 무리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집은 기본적으로 주거수단이며, 다주택 보유로 인한 사회문제에 대해 책임과 부담을 지우는 것이 공정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민의힘이 다주택 규제 정책에 대해 비난하는 것에 안타까움을 표했습니다. 그는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에게 다주택자를 규제하지 않고 보호하며 기존 특혜를 유지해야 한다고 보는지 직접 질문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