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4위
정치
4위
국힘 새 당명 후보 '미래연대'·'미래를 여는 공화당'으로 압축
뉴스보이
2026.02.21. 09:18
뉴스보이
2026.02.21. 09:18

간단 요약
간단 요약
브랜드전략 TF가 22일 최고위에 보고하며 이달 안으로 최종 결정됩니다.
새 당명은 6·3 지방선거 대비 3월 1일부터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 기사는 25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25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국민의힘의 새 당명 후보가 '미래연대'와 '미래를여는공화당' 두 개로 압축되었습니다.
국민의힘 당명 개정 작업을 담당하는 브랜드전략 태스크포스(TF)는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압축된 당명 후보는 22일 최고위원회에 보고될 예정입니다.
새 당명은 최고위원회의와 의원총회를 거친 뒤 당원 선호도 조사를 통해 최종 결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TF가 제시한 두 후보 외 다른 당명이 최종 단계에서 채택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6·3 지방선거를 대비하여 이달 안으로 당명 개정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3월 1일부터 새 당명을 현수막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입니다. 국민의힘이 당명을 변경하는 것은 2020년 9월 미래통합당에서 바꾼 이후 약 5년 6개월 만입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