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선거관리위원회

#투표용지 부족

#송파구

#공무원

#지방선거

"총알받이로 쓰지 마라" 송파구 공무원, '투표용지 부족' 선관위 저격 "모자란 집단과 일 못 해"

logo

뉴스보이

2026.06.04. 16:12

"총알받이로 쓰지 마라" 송파구 공무원, '투표용지 부족' 선관위 저격 "모자란 집단과 일 못 해"

간단 요약

송파구 등 일부 지역 투표소에서 투표용지 부족으로 투표가 중단되었습니다.

선관위는 긴급 사과했지만, 재투표 요구는 거부했습니다.

이 기사는 18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제9회 6·3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서울 송파구 등 일부 지역의 투표소에서 투표용지가 부족해 투표가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유권자들의 장시간 대기가 이어졌으며, 현장에서는 선거 관리 부실을 규탄하는 목소리가 터져 나왔습니다. 특히 일선 지자체 공무원들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무책임한 대응에 강한 불만을 표출했습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참여마당 게시판에는 자신을 송파구 소속 공무원 A씨라고 밝힌 작성자의 성토 글이 올라왔습니다. A씨는 "우리 송파구 직원들은 더 이상 선거 업무에 참여할 수 없다"며 송파구 선관위의 현장 대응 부재를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그는 "더 이상 지자체 공무원을 총알받이로 쓰지 말라"고 일갈했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사태 확산에 따라 과천 청사에서 긴급 위원 회의를 열고 유권자들에게 큰 실망과 염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그러나 선관위는 현장에서 빗발치는 재투표 요구에 대해서는 공직선거법에 따른 재선거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불가 입장을 밝혔습니다. 선관위는 개표 종료 후 즉시 진상 규명에 착수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소셜데이터 분석
기사 댓글이 많은 언론사를 기준으로 분석했어요
중앙일보
58개의 댓글
best 1
2026.6.4 11:01
장담 하건데 보수 대통령 이었으면 이미 탄핵소추안 발의 하고 진보대학생들 촛불 들고 난리쳤다ㅋㅋㅋㅋㅋㅋ
thumb-up
37
thumb-down
0
best 2
2026.6.4 09:20
선거철에는 휴가가고 현장업무는 지역공무원들에게 짬때리는 가족회사 선관위의 민낯
thumb-up
37
thumb-down
0
best 3
2026.6.4 07:53
사전투표와 선관위는 폐지해야 한다...몇년에 한번씩 하는 선거때문에 몇년동안 아무일도 안하는 선관위 기생충들에게 쓸데없이 막대한 혈세로 왜 월급과 경비를 줘야되나? 선거때 임시직 선거관리조직 만들어서 잠시 운영하면 비용도 1/100도 안들고, 선거때마다 휴가 내는 선관위 밥벌레 꼬라지도 안보고싶다!!
thumb-up
34
thumb-down
1
한국경제
49개의 댓글
best 1
2026.6.4 05:50
투표용지는 선거인 명부에 있는 수대로 그대로 발부되어야 한다. 그런데 50%만 발부했다고? 그리고 국힘 우세 지역만 투포지가 모자라? 이제 독재 정권이 투포도 못하게 막는구나. 이게 바로 부정 선거다. 이재명 탄핵 드가자 ~
thumb-up
205
thumb-down
13
best 2
2026.6.4 12:58
공무원여러분 참지 마시고 더더 폭로해주세요 국민들도 선관위 횡포에 못견디겠습니다.
thumb-up
195
thumb-down
1
best 3
2026.6.4 13:08
도대체 선거만 하는 집단인데 정작 선거철만되면 휴가쓰는 그런 이상한 집단... 선거때마다 부실 혹은 부정으로 논란이 되는 집단... 친족채용과 비리 부조리로 얽히고 섥힌 이런 집단이 왜 필요한 거지
thumb-up
154
thumb-down
0
매일경제
44개의 댓글
best 1
2026.6.4 06:44
선관위과 무소불위의 조직이 되서 가족들이 부정 취업하는 썩기만 한게 아니라, 일도 안하면서 세금만 축내고, 선거때 휴가나 가고, 공정한 선거를 해치는 일까지 일으켰다. 선관위도 특검하고 썩을 판사놈들이 선관위를 관리하는 불공정한 제도도 바꾸고, 감사원 감사를 받는 조직으로 이 참에 바꿔야 한다. 언제까지 이들의 부정직한 일처리를 보고만 있어야 하냔 말이다. 나
thumb-up
20
thumb-down
0
best 2
2026.6.4 07:25
선관위는 지방 공무원한테 일 다 떠넘기고, 선거철만 되면 죄다 휴직들어가고 왜 있는거냐? 그냥 선관위 없애라
thumb-up
18
thumb-down
0
best 3
2026.6.4 06:53
지금 대한민국은 선관위와 중국짜장족들이 나라를 망치고 있으며, 더불어 대한민국의 모든 법조인들이 나라를 망치고 있다....난 정말 이해가 안가는건 박찬대 토론회를 보고도 박찬대 찍는 인간들은 뇌가 없는듯...대한민국 정치인들중 법조인 아닌 사람 몇이나 될까? 저것들이 정치적 중립은 안하고 정치똥밭에 뒹굴며 붙어먹는 정치불나방들이 바로 법조인 출신 정치인들
thumb-up
17
thumb-down
0
본 기사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뉴스를 요약/분석한 정보로, 원문 기사의 내용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투자 및 법률적 조언이 아니며, 이에 따른 책임은 뉴스보이가 지지 않습니다.
appstore logoplaystore logo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서비스 이용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제휴 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주식회사 커브길에서

footer text logo

대표 : 최재형, 안세현

서울시 서대문구 성산로 512-42, 307호

사업자 등록 번호 : 237-86-03199

전화번호 : 1688-4564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형

제호 : 뉴스보이

등록번호 : 서울 아 56429

등록・발행일자 : 2026-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