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
세계
1위
JTBC, 컬링 한일전 중계 중 '일장기 10초 송출' 방송 참사 "韓日전에 웬 일장기?" 시청자 비판 쇄도
뉴스보이
2026.02.16. 10:55
뉴스보이
2026.02.16. 10:55

간단 요약
간단 요약
컬링 한일전 5엔드 종료 후 광고 시간에 10초가량 일장기가 노출되었습니다.
JTBC 캐스터가 중계 중 예상치 못한 그래픽 송출에 사과했습니다.
이 기사는 31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31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JTBC가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한일전 중계 중 10초가량 일장기를 송출하는 방송 사고를 저질렀습니다.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은 이탈리아 코르티나담페초에서 열린 일본과의 라운드 로빈 5차전에서 7대5로 승리했습니다. 이 경기의 5엔드 종료 후 광고 시간에 예기치 않은 일장기 그래픽이 노출되었습니다.
JTBC 캐스터는 6엔드 시작에 앞서 광고 중 예상치 못한 그래픽 송출에 대해 양해를 구했습니다. 시청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습니다. JTBC의 중계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앞서 JTBC는 지난 13일 한국 설상 종목 사상 첫 금메달을 획득한 최가온의 스노보드 여자 하프파이프 경기 생중계를 본 채널에서 전환하여 비판을 받았습니다. JTBC 측은 쇼트트랙 중계 유지와 JTBC스포츠를 통한 하프파이프 중계는 시청자의 선택권을 고려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JTBC는 2032년까지 올림픽 및 월드컵 중계권을 독점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