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2위
세계
2위
트럼프 "뉴스타트 연장 대신 현대화된 조약 마련해야"
뉴스보이
2026.02.06. 04:51
뉴스보이
2026.02.06. 04:51

간단 요약
간단 요약
트럼프는 뉴스타트가 미국에 불리하고 위반된다고 비판하며 새로운 조약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새 조약은 중국을 포함한 다자간 군축을 의미하나, 중국은 참여에 거부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 기사는 20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20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종료된 미국과 러시아의 핵군축 협정인 신전략무기감축조약(New START)을 연장하는 대신 새로운 조약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뉴스타트 연장보다는 미래에도 지속할 수 있는 새롭고 개선되며 현대화된 조약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뉴스타트가 미국에 매우 불리하게 협상된 협정이며, 심각하게 계속 위반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언급한 새로운 조약은 미국과 러시아뿐만 아니라 중국 등 다른 핵 보유국까지 포함하는 다자간 핵 군축 조약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중국은 핵 전력 규모 차이 등을 이유로 3자 군축 협상 참여에 거부 의사를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뉴스타트는 미국과 러시아가 실전 배치 핵탄두를 제한하고 상호 검증하는 양국 간 조약이었으나, 2022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양국 간 불신이 커졌습니다. 러시아는 지난해 9월 조약 1년 연장을 제안했으나 미국이 화답하지 않아 해당 조약은 5일로 폐기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