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3위
IT/과학
3위
"GPT야 코딩해줘" 오픈AI, 스스로 코딩하고 검증하는 'GPT-5.3-코덱스' 출시
뉴스보이
2026.02.06. 09:21
뉴스보이
2026.02.06. 09:21

간단 요약
간단 요약
가장 강력한 에이전트형 코딩 모델이며, GPT 5.2 추론 역량과 통합되었습니다.
4대 벤치마크에서 업계 최고 성능을 기록했으며, 유료 챗GPT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이 기사는 15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15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오픈AI가 지금까지 공개한 모델 중 가장 강력한 에이전트형 코딩 모델인 GPT 5.3 코덱스를 6일 출시했습니다. 이 모델은 이전 버전인 GPT 5.2 코덱스의 코딩 성능과 GPT 5.2의 추론 및 전문 지식 역량을 통합했으며, 처리 속도는 전작 대비 25% 향상되었습니다.
GPT 5.3 코덱스는 SWE 벤치 프로, 터미널 벤치, OS월드, GDPVal 등 4대 벤치마크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이 모델은 오픈AI 코덱스 팀이 초기 버전을 활용하여 학습 디버깅, 배포 관리, 테스트 평가를 자동화하는 등 모델 스스로의 개발에 직접 기여한 첫 사례입니다.
유료 챗GPT 사용자는 앱, 명령줄 인터페이스(CLI), 통합 개발 환경(IDE) 확장, 웹 등 모든 환경에서 GPT 5.3 코덱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AI는 한정된 기간 동안 챗GPT 무료 및 Go 플랜에도 코덱스를 제공하며, 플러스, 프로, 비즈니스, 엔터프라이즈, 에듀 플랜의 사용 한도를 2배로 확대합니다.
이번 출시로 코덱스는 코드 작성과 리뷰를 넘어 개발자와 전문가가 수행하는 다양한 컴퓨터 작업을 대체할 수 있는 멀티 에이전트형 개발 파트너로 진화했습니다. 이는 소프트웨어 개발의 문턱을 낮추고 일의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