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IT/과학
"AI와 친해져라"…한컴, 전 임직원 대상 학습 조직 'AI(아이)디어 크루' 출범
뉴스보이
2026.02.06. 09:53
뉴스보이
2026.02.06. 09:53

간단 요약
간단 요약
임직원이 AI 도구를 업무에 적용하며 효용성을 체득하는 3개월 프로젝트입니다.
과정의 공유를 완주로 인정하고, 최대 30만원 활동비와 네트워킹 파티를 지원합니다.
이 기사는 7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7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한글과컴퓨터(한컴)가 임직원의 자발적인 인공지능(AI)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해 전사적 프로젝트형 학습 조직인 ‘AI(아이)디어 크루’를 출범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컴의 AI 내재화 전략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AI 도구를 업무와 일상에 직접 적용하며 효용성을 체득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오는 3월부터 3개월간 진행되며, 최대 3인으로 구성된 팀 또는 1인 크루 형태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한컴은 완성도 높은 결과물보다 AI 도구를 활용해 문제를 정의하고 개선을 시도한 과정 자체를 공유하면 프로젝트를 완주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크루원 1인당 최대 3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하며, 팀 회식비와 프로젝트 종료 후 네트워킹 파티도 제공합니다.
평가는 특정 임원이나 전문가가 아닌 전 직원이 참여하는 공감 투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개발 완성도보다는 문제 인식의 참신함과 AI 활용 접근 방식의 창의성이 주요 평가 기준입니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AI(아이)디어 크루가 구성원들이 AI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즐기며 성장하도록 돕기 위한 시도라고 밝혔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