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IT/과학
스페이스린텍, 모빌린트와 'AI 우주 페이로드' 공동개발 추진
뉴스보이
2026.02.06. 10:26
뉴스보이
2026.02.06. 10:26

간단 요약
간단 요약
양사는 AI 기반 우주 탑재체를 공동 개발하고, 우주 환경에 최적화된 AI 반도체 솔루션을 구축합니다.
모빌린트 NPU 기반 AI 페이로드로 우주 실험 플랫폼을 확장하며, 차세대 우주 바이오 연구에 기여합니다.
이 기사는 7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7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우주의약 기업 스페이스린텍이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 모빌린트와 손잡고 우주 실험 플랫폼 기술을 확장합니다. 양사는 2월 6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AI 기반 우주 탑재체를 공동 개발하며, 우주 환경에 최적화된 고성능·저전력 AI 반도체 솔루션을 최적화할 계획입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모빌린트의 신경망처리장치(NPU)를 활용하여 AI 우주 페이로드를 개발합니다. 전력, 열, 통신 등 우주 환경의 제약 조건 속에서 AI 연산을 구현하는 기술적 요구를 함께 해결하고 검증할 예정입니다.
윤학순 스페이스린텍 대표는 우주 실험과 탑재체 운영은 제한된 자원 환경에서 높은 자동화와 신뢰성이 요구되는 분야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모빌린트의 기술과 결합하여 AI 기반 우주 페이로드를 공동 개발하고 차세대 우주 바이오 연구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