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생활/문화
다시 찾아온 '강추위'…서울 체감온도 -14도, 황사까지 '매우 나쁨'
뉴스보이
2026.02.06. 11:58
뉴스보이
2026.02.06. 11:58

간단 요약
간단 요약
강추위는 금요일부터 주말까지 이어지며, 전국 아침 기온 영하 15도 이하입니다.
서쪽 지역은 낮까지 황사 매우 나쁨이며, 건조특보로 산불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 기사는 5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5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6일 금요일부터 전국에 강추위가 시작되어 주말까지 이어집니다. 특히 주말에는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영하 15도에서 영하 5도 사이로 떨어지며,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습니다.
이날 주요 도시의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8도, 인천 영하 9도, 대전 영하 7도, 대구 영하 2도, 광주 영하 4도, 부산 2도, 제주 3도입니다. 낮 최고기온은 영하 4도에서 9도를 기록하겠습니다. 바람이 거세게 불어 서울의 아침 최저 체감온도는 영하 14도 안팎을 기록했습니다.
강추위와 함께 황사가 유입되어 전국 대기질이 나쁩니다. 수도권, 충청, 호남, 제주 등 서쪽 지역은 낮까지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기상청은 당분간 강추위가 이어지고 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할 것이라며 산불 및 화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