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위
세계
3위
트럼프 "이란, 한 달 주겠다"…네타냐후 "탄도미사일 제한 포함해야"
뉴스보이
2026.02.13. 12:53
뉴스보이
2026.02.13. 12:53

간단 요약
간단 요약
트럼프는 이란 핵 협상에서 한 달 내 합의 없으면 군사 작전 가능성을 경고했습니다.
네타냐후는 핵 외 탄도미사일·대리 세력 지원 중단을 요구했습니다.
이 기사는 27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27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 핵 협상에 대해 한 달이라는 시한을 제시하며 대화와 압박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이 신속히 합의하지 않으면 매우 충격적인 상황이 벌어질 것이라고 경고하며, 협상이 타결되지 않을 경우 대규모 군사 작전에 돌입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트럼프 대통령과의 회담 후 이란과의 핵 합의에 대해 전반적인 회의론을 표명했습니다.
네타냐후 총리는 핵 문제뿐 아니라 탄도미사일 사거리 제한과 중동 대리 세력 지원 중단까지 합의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하칸 피단 튀르키예 외무장관은 미국과 이란이 타협할 준비가 된 것으로 보이며, 미국이 일정 범위에서 우라늄 농축을 용인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