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사회

4위

#비트코인

#강남경찰서

#광주지검

#경기북부경찰청

#콜드 월렛

강남경찰서, 보관 중이던 비트코인 22개 증발…21억 원 규모

logo

뉴스보이

2026.02.13. 15:19

강남경찰서, 보관 중이던 비트코인 22개 증발…21억 원 규모

간단 요약

2021년 11월 사건 임의 제출분이며, 콜드월렛 자체는 있었으나 비트코인만 유출되었습니다.

경기북부경찰청이 내부 직원 연루 여부 등을 조사 중이며, 광주지검 사건과 연관성도 확인합니다.

이 기사는 32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수사 과정에서 압수된 비트코인광주지검에 이어 서울 강남경찰서에서도 사라진 사실이 확인되어 경찰이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강남경찰서는 2021년 11월 범죄 관련 사건에서 임의 제출받아 보관 중이던 비트코인 22개가 외부로 유출된 정황을 최근 파악했습니다. 해당 비트코인은 현재 시세 기준 약 21억 원 상당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동식 전자장치인 콜드 월렛 자체는 그대로였으나, 내부에 저장된 비트코인만 빠져나간 상태였습니다. 앞서 경찰청은 지난달 광주지검이 압수해 보관하던 비트코인 320개(시가 312억 원)가 분실된 사건이 알려진 뒤 일선 경찰서가 관리하는 가상자산 현황을 점검 중이었습니다. 광주지검은 수사관들이 지난해 8월 업무 인수인계 과정에서 피싱 사이트에 접속했다가 압수물을 탈취당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감찰하고 있습니다. 경기북부경찰청은 강남서 사건에 대해 입건 전 조사에 착수했으며, 광주지검 사건과의 연관성 및 내부 직원 연루 여부 등을 포함해 전반적인 경위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본 기사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뉴스를 요약/분석한 정보로, 원문 기사의 내용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투자 및 법률적 조언이 아니며, 이에 따른 책임은 뉴스보이가 지지 않습니다.
appstore logoplaystore logo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서비스 이용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제휴 문의 : support@curved-road.com

주식회사 커브길에서

footer text logo

대표 : 최재형, 안세현

서울시 서대문구 성산로 512-42, 307호

사업자 등록 번호 : 237-86-03199

전화번호 : 1688-4564

커브길에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