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5위
정치
5위
이 대통령 "세계 최강 대한민국 쇼트트랙, 참 자랑스럽다" 축하
뉴스보이
2026.02.21. 12:22
뉴스보이
2026.02.21. 12:22

간단 요약
간단 요약
이 대통령은 2026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올림픽 메달 획득을 축하했습니다.
김길리 선수 금메달, 최민정 선수 개인 통산 올림픽 최다 메달 기록입니다.
이 기사는 28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28개 언론사의 보도를 교차 검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21일 2026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대한민국 쇼트트랙팀에 축하를 전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SNS를 통해 쇼트트랙 남자 5000m 계주 은메달과 여자 1500m 김길리 선수의 금메달, 최민정 선수의 은메달 획득을 진심으로 축하했습니다. 그는 대한민국 쇼트트랙이 세계 최강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강조했습니다.
남자 5000m 계주에서는 황대헌, 이정민, 이준서, 임종언, 신동민 선수가 은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여자 1500m에서 금메달을 딴 김길리 선수는 이번 올림픽에서 총 세 개의 메달을 기록했습니다.
최민정 선수는 이번 은메달로 개인 통산 7번째 올림픽 메달을 달성하며 우리나라 선수 가운데 올림픽 최다 메달리스트라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우리 선수들이 국제 무대에서 자신 있게 경쟁할 수 있는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
• 이 콘텐츠는 뉴스보이의 AI 저널리즘 엔진으로 생성 되었으며, 중립성과 사실성을 준수합니다.
• AI가 작성한 초안을 바탕으로 뉴스보이 에디터들이 최종검수하였습니다. (오류신고 : support@curved-road.com)